LX공사, 월례조례서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초청 강연
상태바
LX공사, 월례조례서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초청 강연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6.2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는 인류가 오랫동안 추구해온 가치문제... 공동체의 존속과 성장위해 꼭 풀어야 할 숙제"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21일 나주 LX공사 본사 2층 대강당에서 '국민연금이 함께하는 ESG의 새로운 길'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LX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21일 나주 LX공사 본사 2층 대강당에서 '국민연금이 함께하는 ESG의 새로운 길'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LX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가 6월 월례조례에 국민연금공단 김용진 이사장을 강연자로 초청했다. 

LX공사는 전 세계적으로 ESG 도입이 가속화됨에 따라 ESG 경영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국민연금공단 김용진 이사장을 초빙했다고 21일 밝혔다.

김용진 이사장은 이날 나주 LX공사 본사 2층 대강당에서 이뤄진 '국민연금이 함께하는 ESG의 새로운 길'을 주제 강연에서 "ESG는 어느 날 갑자기 뚝 떨어진 개념이 아니라 인류가 오랫동안 추구해온 가치문제"라며 "환경문제, 인권이나 노동의 사회문제, 주주권익이나 공정한 이사회와 같은 지배구조 등 공동체의 존속과 성장을 위해 꼭 풀어야 할 숙제"라고 말했다.

이어 "ESG가 각광받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며 "이전엔 직접적인 압박이나 규제를 통해 해결해왔다면 이제는 자산운용이나 시장경제 매커니즘을 통해 투자의 개념으로 접근하고 있고 재무요소와 ESG를 통합해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지속가능성과 가치를 높이고 위험을 줄이는 등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국민연금공단이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 등을 통해 ESG 투자를 계속 강화해나가는 것도 기업의 가치 향상과 무형자본 강화를 위한 투자이기 때문"이라며 "이제 모든 기업들이 더이상 회피하거나 끌려가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행동과 참여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