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대학교수·연구자 그룹 1000여 명, 이낙연 정책에 '공감 및 연대' 선언
상태바
현직 대학교수·연구자 그룹 1000여 명, 이낙연 정책에 '공감 및 연대' 선언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6.2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 대학교수와 연구자 등 10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는 정책연구그룹 온민정책포럼이 21일 이낙연 민주당 전 대표의 따뜻한 정책에 공감하며 연대와 지지를 선언했다. (사진=이낙연 의원실)copyright 데일리중앙
현직 대학교수와 연구자 등 10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는 정책연구그룹 온민정책포럼이 21일 이낙연 민주당 전 대표의 따뜻한 정책에 공감하며 연대와 지지를 선언했다. (사진=이낙연 의원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현직 대학교수와 연구자 등 10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는 정책연구그룹 온민정책포럼이 이낙연 민주당 전 대표의 따뜻한 정책에 공감하며 지지와 정책연대를 선언했다.

온민정책포럼은 이같은 정책연대 선언의 하나로 21일 서울 중구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이낙연 전 대표를 초청해 '따뜻한 정책, 국민의 삶을 지켜주는 나라'를 주제로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

이 포럼은 지난해 초 발생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우리사회가 전반적인 변화와 도전의 위기에 직면했다는 판단에 따라 그해 5월 민생안정 대책 등 사회 각 분야에 대한 대응 정책을 모색, 마련하기 위해 시작한 자발적인 연구모임이다.

포럼은 그간 △지역균형발전 △사회안전망 강화 △교육문화 가치 실현 △코로나블루 심리방역 △산업경쟁력 강화 △기후환경&쓰레기 대책 △돌봄 △생활ESG 주제를 선정해 16개 분과별로 교수 및 연구자들이 스터디(연구)를 해왔다.

이날 라운드테이블에서는 균형발전(초의수 신라대 교수), 청소년분야(문성호 중앙대 교수), ESG기반 농식품경제(진현정 중앙대 교수)에 대한 제언과 토론이 이뤄졌다.

코로나19 방역을 감안해 현장에는 70여 명만 참여했다.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회원들과 정책 토론을 이어갔다.

이낙연 전 대표 쪽은 앞으로도 온민정책포럼 소속 교수 및 연구자들과 함께 신복지, 중산층경제, 개헌 과제 등 한국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국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정책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