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윤석열 X파일', 저와 전혀 무관"... 배후설 일축
상태바
김무성 "'윤석열 X파일', 저와 전혀 무관"... 배후설 일축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1.06.2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철 소장은 2018년 3월 의원실 떠나 평론가 길을 걷게 된 뒤 서로 왕래 없어"
김무성 국민의힘 전 대표는 22일 이른바 '윤석열 X파일'에 대해 자신과 전혀 관련이 없다며 배후설을 일축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김무성 국민의힘 전 대표는 이른바 '윤석열 X파일'에 대해 자신과 전혀 관련이 없다며 배후설을 일축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김무성 국민의힘 전 대표는 이른바 '윤석열 X파일'에 대해 자신은 전혀 관련이 없다며 일부에서 제기되는 배후설을 일축했다.

'윤석열 X파일'은 야권의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 의혹이 담겼다는 문건으로 장성철 공감과논쟁 정책센터 소장이 지난 19일 페이스북에 관련 글을 올리면서 알려졌다. 정치 평론가로 활동하고 있는 장 소장은 김무성 전 대표 보좌관 출신이다.

김무성 전 대표는 지난 20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장성철 소장은 지난 2018년 3월 의원실을 떠나 평론가의 길을 걷게 된 이후 서로 왕래 없이 저 역시 TV를 통해 소식을 접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건은 저와 전혀 관련이 없으니 오해와 억측이 없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 소장 역시 "김무성 전 대표는 2018년 3월 제가 보좌관을 그만둔 후 교류가 없다"며 자신과 김 전 대표를 연관짓지 말 것을 요구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