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이광재, 7월 5일까지 후보단일화 전격 합의
상태바
정세균-이광재, 7월 5일까지 후보단일화 전격 합의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1.06.2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권 재창출을 위해 하나되고 민주정부의 적통 이어나갈 것"
민주당 대선 후보 예비 경선에 나선 정세균 전 국무총리(오른쪽)와 이광재 국회의원(왼쪽)이 28일 후보 단일화에 전격 합의했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민주당 대선 후보 예비 경선에 나선 정세균 전 국무총리(오른쪽)와 이광재 국회의원(왼쪽)이 28일 후보 단일화에 전격 합의했다. (사진=정세균 캠프)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민주당 대통령선거 예비후보 경선에 나선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이광재 국회의원이 28일 후보 단일화에 전격 합의했다.

두 사람은 이날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소재 한국거래소 4층 기자실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어 정권 재창출을 위해 하나되고 민주정부의 적통을 이어나가기로 했다며 오는 7월 5일까지 단일화하겟다고 밝혔다.

정 전 총리와 이 의원은 김대중 전 대통령의 정신으로 정치에 함께 입문해 노무현 대통령의 국정을 보좌했다. 이후 문재인 대통령의 성공을 염원하며 서로의 인성과 역량을 깊이 존중해오며 오랫동안 신뢰 관계를 이어 왔다.

정세균 전 총리 지지모임인 '균형사다리' 광주·전남본부는 "민주당 후보 중 대표적인 경제통으로 노무현 전 대통령의 철학과 가치관, 대한민국 미래경제에 대한 공통된 인식을 함께 하고 있다는 점에서 두 분의 단일화 합의를 두 팔 벌려 환영한다"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