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밀양아리랑 활성화 위한 동아리 지원 사업 시행
상태바
밀양시, 밀양아리랑 활성화 위한 동아리 지원 사업 시행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7.0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아리랑이 시민의 삶에 녹아들 수 있는 다양한 사업 추진 나서
밀양시는 밀양아리랑 활성화를 위한 동아리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사진은 2019년 밀양아리랑전수관에서 이뤄진 밀양아리랑전승체험 프로그램 운영 모습. (사진=밀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밀양시는 밀양아리랑 활성화를 위한 동아리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사진은 2019년 밀양아리랑전수관에서 이뤄진 밀양아리랑전승체험 프로그램 운영 모습. (사진=밀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밀양시는 밀양아리랑 활성화 및 저변 확대를 위해 '밀양 아리랑 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

회원 10명 이상으로 구성된 아마추어 문화예술 동아리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20개 동아리에 동아리별 100만원의 강사비가 지원된다.

지원 분야는 문학, 음악, 미술, 무용, 연극 등 장르를 불문하고 밀양아리랑을 표현할 수 있는 문화예술 동아리는 참여가 가능하다.

심사 기준은 밀양아리랑과의 연계성과 사업의 적합성을 우선으로 검토할 예정이라는 게 밀양시 관계자의 설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동아리에서는 동아리 활동 계획서와 강사 수업 계획서를 작성해 7월 9일까지 밀양시청 문화예술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동아리는 11월 말까지 밀양아리랑 발전을 위한 활동을 실시하고 연말 밀양아리랑 동아리 합동 발표회에 참가해 홍보 활동을 할 수 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6일 "밀양아리랑이 시민들의 삶과 희로애락을 함께하면서 언제 어느 자리에서든 밀양아리랑을 부르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밀양 아리랑 동아리 지원 사업' 세부 사항과 신청 방법은 밀양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 또는 문화예술과 아리랑진흥담당(☎ 055-359-5647)한테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