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소방청, 스마트 소방정책 구현 협력
상태바
LX공사-소방청, 스마트 소방정책 구현 협력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07.19 15:02
  • 수정 2021.07.19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트윈 기반 소방 플랫폼 구축을 위한 MOU 체결
LX한국국토정보공사는 19일 전주 본사에서 소방청과 디지털트윈을 활용한 플랫폼 개발 등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LX한국국토정보공사는 19일 전주 본사에서 소방청과 디지털트윈을 활용한 플랫폼 개발 등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LX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와 소방청이 디지털트윈 기반의 스마트 소방정책 추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LX공사 김정렬 사장과 소방청 신열우 청장은 19일 전주 LX공사 본사에서 효율적인 화재 진압과 신속한 인명 구조를 위해 디지털트윈을 활용한 플랫폼 개발 등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디지털트윈은 현실세계와 같은 가상세계에 만드는 디지털 쌍둥이로, 시뮬레이션을 통해 미래를 예측하여 시행착오를 줄이는‘한국판 뉴딜’의 핵심 과제다.

이로써 두 기관은 소방관의 안전과 신속한 출동을 위해 공간정보 기반의 데이터 플랫폼 개발·활용 지원, 소방 공간정보의 국가 통합관리 위한 컨설팅, 소방 출동로 개선을 위한 지도 구축, 전문 인력 양성 및 기술 교류 등에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김정렬 사장은 "대형재난과 복합재난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소방대원들이 신속하게 대응하고 더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디지털트윈을 활용해 스마트한 소방 플랫폼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열우 소방청장도 "최근 쿠팡 물류센터 현장에서 구조 활동을 벌이던 대원들의 희생이 더 이상 있어서는 안 된다"며 "LX공사와 협력해 소방 안전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재난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소방관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