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앱공정성연대, 구글갑질방지법 지지 위해 한국 국회 방문
상태바
미국 앱공정성연대, 구글갑질방지법 지지 위해 한국 국회 방문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8.0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크 뷰제 CAF 창립임원, 3일 국회 과방위에서 조승래 의원 등과 간담회... 구글갑질방지법 국제 연대 강화
민주당 조승래 국회의원은 오는 3일 오후 국회에서 마크 뷰제 미국 앱공정성연대(CAF) 창립임원과 구글갑질방지법 국제 연대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copyright 데일리중앙
민주당 조승래 국회의원은 오는 3일 오후 국회에서 마크 뷰제 미국 앱공정성연대(CAF) 창립임원과 구글갑질방지법 국제 연대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민주당 조승래 국회의원은 마크 뷰제 미국 앱공정성연대(CAF) 창립임원과 간담회를 개최하겠다고 2일 밝혔다.

마크 뷰제 CAF 임원은 한국 국회에서 논의되고 있는 전기통신사업법, 일명 '구글갑질방지법'의 국회 통과를 지지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구글갑질방지법 국제 연대 강화 취지다.

오는 3일 오후 3시 국회 본관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회의실에서 열리는 이 간담회는 사전 출입 신청을 받아 공개로 진행된다.

조승래 의원은 "구글갑질방지법은 특정 국가의 기업을 규제하는 것이 아니라 구글 등 빅테크 기업이 성장했던 자유로운 환경과 기회를 후발 개발자와 기업에도 보장하자는 취지"라며 "앱공정성연대 등 해외에서도 우리나라의 법 통과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지지하는 만큼 법사위와 본회의에서도 적극적으로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