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정세균, 이재명 지사의 황교익 경기관광공사 사장 내정 맹비판
상태바
이낙연·정세균, 이재명 지사의 황교익 경기관광공사 사장 내정 맹비판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1.08.15 19: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사람 심기' '도정 사유화' '보은인사' '지사찬스'에 빗대며 황교익 사장 내정 즉각 철회 촉구
"나와 친분이 있는 '내 사람 챙기기'가 이재명 후보가 말하는 '억강부약" '공정세상' 모습이냐"
경기도관광공사 사장에 내정된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 (사진=유튜브 '황교익tv')copyright 데일리중앙
경기관광공사 사장에 내정된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 (사진=유튜브 '황교익tv')
ⓒ 데일리중앙

[대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민주당 유력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맛 칼럼니스트인 황교익씨를 경기관광공사 사장에 내정한 것을 두고 당 안팎에서 비난이 쏟아지는 등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민주당 대선 경선 과정에서 이 지사와 경쟁하고 있는 이낙연 전 대표와 정세균 전 국무총리의 반발이 거세다.

이낙연 필연캠프는 연일 이 문제를 거론하며 이 지사의 '내 사람 심기' '도정 사유화'를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정세균 후보 쪽도 '보은 인사' '지사 찬스'를 당장 그만두라며 이재명 지사를 향해 목소리를 높였다.

정세균 후보 캠프 장경태 대변인은 15일 논평을 내어 19대 대선을 앞둔 2017년 2월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이 지사가 당시 문재인 민주당 대선후보를 겨냥해 '(집권 시) 가까운 사람들에 한 자리씩 주면 잘못하면 (최)순실이 된다'고 한 발언을 거론하며 "그런데 정작 이재명 후보는 황교익씨를 경기관광공사 사장에 내정해 '보은성 인사'라는 의혹과 '지사찬스'라는 비아냥거림을 듣고 있다"고 비판했다. 

황 내정자의 관광분야 전문성 부족과 자질에 대한 문제도 지적했다.

장 대변인은 "경기관광공사 사장직은 관련분야의 전문성은 물론이며 행정 경험을 두루 갖춰야 할 자리"라며 "황교익 씨가 관광공사 사장직에 부합할 만큼 자질과 능력을 갖췄는지 의심스럽다"고 했다.

이어 "나를 옹호하고 나와 친분이 있는 '내 사람 챙기기'가 정녕 이재명 후보가 주장하는 '억강부약'과 '공정세상'의 모습이냐"고 했다.

장 대변인은 끝으로 이재명 지사가 2017년 2월 관훈클럽에서 했던 "가까운 사람들에 한 자리씩 주면, 잘못하면 (최)순실이 된다"는 발언을 이 지사에게 되돌려줬다.

이낙연 후보 필연캠프는 "이재명 후보의 경기도지사 사퇴 거부의 이유가 결국 도민 혈세로 '내 사람 심기'였나"라고 비난 공세를 퍼부었다.

필연캠프 오영훈 수석대변인은 지난 14일 내놓은 논평에서 "이재명 후보는 여러 후보들이 도지사직 사퇴를 주장할 때마다 도민에 대한 책임을 이유로 들며 사퇴하지 않겠다고 답했다"며 "'내 사람 심기'가 도민에 대한 책임인가"라고 쓴 소리를 던졌다.

이어 2017년 경기관광공사 공고에 '고위 공무원, 박사 학위, 관련 분야 10년 이상'의 경력자를 요했던 것과 달리 2021년 공고에는 경력 사항은 삭제되고 채용 조건에 '대외적 교섭 능력이 탁월하신 분'으로 변경된 것을 지적하며 황교익씨 채용을 위한 '맞춤형 공고'라 비판했다.

이낙연 필연캠프는 황교익 경기관광공사 사장 내정 철회를 주장하고 있다.

김효은 필연캠프 대변인은 "이미 경기도는 이재명 지사의 도청캠프, 채용비리의 온상이라는 따가운 눈초리를 받고 있고 경기도 공공기관은 '도청캠프 분점'이라는 합리적 의심을 지울 수가 없다"며 "무자격자에 대한 채용비리성 보은인사, 이제라도 그만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yJS 2021-08-16 11:15:47
나를 옹호하고 친분있는 사람 세우고 싶지 않을까요?

그런데 무자격자를 세우면 그건 좀 그러네요.......ㅜㅜㅜ

국민 허리 휘어지게 세금 많이 거출하지 않는 사람을 대통령으로 선출하면 좋겠네요~~~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