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신교통수단 대책 특별위원회', 집행부에 향후 대책 질의
상태바
고양시의회 '신교통수단 대책 특별위원회', 집행부에 향후 대책 질의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1.08.18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우석 위원장 "교통소외지역 개선효과까지 폭넓게 분석해 교통난 해소 대책 강구하겠다"
고양시의회 '신교통수단 대책 특별위원회'는 지난 17일 전문가 특강을 듣고 집행부에 향후 대책을 물었다. (사진=고양시의회)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시의회 '신교통수단 대책 특별위원회'는 지난 17일 전문가 특강을 듣고 집행부에 향후 대책을 물었다. (사진=고양시의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고양시의회 '신교통수단 대책특별위원회'가 8월 17일 제2차 정례회의에서 신교통수단 전문가 특강을 갖고 집행부에 앞으로 대책에 대해 물었다.

이날 회의는 신교통수단대책 특별위원회 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백주현 고양시정연구원 도시정책연구실장의 '신교통수단의 장단점 및 향후 설치방안'을 주제로 한 특강을 듣고 신교통수단 도입을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또 이어진 회의에서 고양시 기획조정실장, 예산담당관, 자치행정국장, 세정과장, 도시교통정책실장, 철도교통과장이 참석해 신교통수단 도입을 위한 재정계획, 세수 징수 및 운영방안과 신교통수단 도입계획 등 주요현안사항 등에 관한 보고를 받았다.

회의에 참석한 특별위원회 위원들은 고양시가 도입하고자 하는 신교통수단을 면밀히 분석하고 다른 지역의 사례와 꼼꼼히 비교,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고양시민의 교통복지 실현을 도모하고 나아가 시민의 삶의 질을 제고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채우석 '신교통수단 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은 "타 지역의 신교통수단 시스템과 운영사례를 연구하고 신교통수단 운영에 따른 재정여건과 적정성, 그리고 교통소외지역 개선효과까지 폭넓게 분석하여 고양시민의 교통난을 해소할 수 있는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이 특위는 채우석·김보경·김서현·박소정·조현숙·정연우·양훈·정판오·박현경 의원으로 구성돼 고양시 교통소외지역의 교통망 확충을 위한 신교통수단 도입 여건을 분석하는 한편 각종 간담회, 토론회 등을 통한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다각적인 정책 발굴을 위해 2021년 연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