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오는 6일 제256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고양시의회, 오는 6일 제256회 임시회 개회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9.0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에 관한 질문 13건 실시... 50개 안건 상정 예정
고양시의회는 오는 6일 제256회 임시회 개회하고 닷새 간의 의사 일정에 들어간다. (사진=고양시의회)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시의회는 오는 6일 제256회 임시회 개회하고 닷새 간의 의사 일정에 들어간다. (사진=고양시의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고양시의회는 오는 6일 닷새 간의 일정으로 제256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앞서 시의회는 지난 8월 31일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최해 제256회 임시회 일정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256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시정에 관한 질문 13건과 의원발의 및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건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될 안건은 집행부 제출안건 34건과 의원 발의 15건, 그리고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으로 '장항습지 지뢰 폭발사고에 따른 민간인 피해방지 및 안전관리 대책 마련 촉구 결의안' 등을 포함해 모두 50개다.

위원회별로는 ▲의회운영위원회는 '고양시의회 중증장애 의원에 대한 의정활동 지원 조례안' ▲기획행정위원회는 '고양시 민주시민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8건 ▲환경경제위원회는 '고양시 노동취약계층 유급병가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9건 ▲건설교통위원회는 '고양시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 등 7건 ▲문화복지위원회는 '고양시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4건이다.

주요 일정을 보면 6일 제1차 본회의에서 제256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처리하고 상임위원회 안건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7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에 관한 질문을 하며 지역 현안과 시민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길용 의장은 "시정 질문과 안건을 통해 세심한 부분까지 살피며 고양시민의 복지·안전·교육 발전을 위해 애쓰신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하다"며 "9월부터 매달 진행될 임시회 및 정례회에 시민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