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1사단, 선임병이 후임병 시가잭으로 팔 지져
상태바
해병대 1사단, 선임병이 후임병 시가잭으로 팔 지져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09.10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페이스북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 따르면 '해병대 1사단 후임병 가혹 행위'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동생이 해병대 병사라고 밝힌 게시자는 "동생이 해병대 근무 중인데 선임병 4명이 각각 정강이 걷어차기, 복부 가격, 방망이로 구타, 뺨 가격, 인격 모독, 차량에 있는 시가잭으로 팔 지지기 등 안 보이는 곳만 치밀하게 때렸다"고 말했다.

이어 "증거를 남기지 않으려 수없이 많은 만행들을 저질러서 현재 군 내부에서 징계절차를 받고 있는 중이라면서 다른 병사가 소통함에 이런 일들을 작성했음에도 앞에서만 미안하다는 반성의 말을 할 뿐 안 보이는 곳에서는 더욱 심하게 괴롭혔다"고 말했다.

또한 "너무 화가 치밀어 오르고, 도저히 말이 안 되는 상황들이 현재 2021년에 일어나고 있다면서 반성 여부를 떠나 절대 선처하지 않고 무슨 수를 써서라도 강도 높은 처벌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어머니도 이 소식을 듣고 하루 내내 오열하셨다. 옆에서 방관하는 병사들 또한 문제가 있고, 군대 내 악습은 절대 사라지지 않는다. 동생이 힘들다고 할 때마다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는 현실이 너무 가슴 아프다"고 덧붙였다.

해병대 측은 "지난 8일 자체 부대진단 간 피해 장병이 지휘관에게 개별면담을 신청해 관련 내용을 식별했고, 즉시 가해자와 피해 장병을 분리조치했다"고 밝혔다.

또한 "관련 사안은 현재 군사경찰에서 조사 중이며, 법과 규정에 따라 엄정하게 처리하겠다면서 향후 유사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당 부대에 대한 특별 부대진단 및 병영문화혁신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