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서울시당 "시민세금에 기생하는 암 덩어리 도려내야 할 것"
상태바
국민의힘 서울시당 "시민세금에 기생하는 암 덩어리 도려내야 할 것"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1.09.1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순 전 시장 재임 10년 간 서울시가 산하 사회·시민단체에 1조원 가까이 지원?
copyright 데일리중앙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국민의힘 서울시당이 13일 "서울시는 시민단체 공모사업 전반에 걸친 감사를 통해 시민세금에 기생하는 암 덩어리를 도려내야 할 것"이라 촉구했다.

국민의힘 서울시당은 이날 성명을 내어 "서울시가 산하 사회·시민단체에게 지난 10년 간 민간보조금, 민간위탁금이라는 명목으로 무려 1조원에 가까운 금액을 지원한 것으로 밝혀졌다"며 이렇게 주장했다. 지난 10년 간은 민주당 소속 박원순 전 시장 재임 기간을 말한다.

이어 금액도 금액인데 시민사회 분야 민간보조 위탁사업의 구조 또한 '백공천창(온갖 폐단으로 말미암아 엉망이 된 상태)'이라고 개탄했다. 

국민의힘 서울시당은 "시민사회 분야 민간위탁사업이라는 명목하에 중간지원조직이라는 '중개소'를 만들어 특정시민단체가 품앗이 보조금을 지급하고 시민단체 출신 인사들이 임기제 공무원으로 포진해 위탁업체 선정부터 감독까지 관련 사업 전반을 관장하는 등 서울시 민간보조 위탁사업의 추악한 비리가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했다.

앞서 국민의힘 서울시당은 지난해부터 '서울시 재도약특별위원회'를 구성해 30만 좌파 생태계를 만드는데만 몰두한 박원순 10년 서울실정을 강력히 비판한 바 있다. 

당시 자료에 따르면 박 전 시장 재임기간 동안 기형적으로 증가한 서울시 시민단체 공모사업 지원규모는 최근 5년 간 7000억원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

박성중 국민의힘 서울시당 위원장은 "박원순 전 시장의 시정 10년은 오로지 시민단체를 먹여 살리고 30만 좌파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소모한 '잃어버린 10년'이었다"며 "마을공동체, 태양광 사업 등 이루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사업을 만들어 박 전 시장 측근 시민단체 인사와 운동권 출신들이 시민세금 1조원을 독식한 현실을 그대로 둬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