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 " 미국 동부에도 '김치의 날' 제정 추진할 것"
상태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 " 미국 동부에도 '김치의 날' 제정 추진할 것"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11.16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 뉴욕지사 방문해 주요 현안사항 점검... 대미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 위해 현장에서 공사의 역할 강화 주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15일(현지시간) 공사 뉴욕지사를 방문해 "미국 동부에도 '김치의 날' 제정을 추진할 것"이라 말했다. (사진=aT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15일(현지시간) 공사 뉴욕지사를 방문해 "미국 동부에도 '김치의 날' 제정을 추진할 것"이라 말했다. (사진=aT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공사) 김춘진 사장은 미국 현지시간 15일 공사 뉴욕지사를 방문해 올해 주요 현안사항을 점검한 뒤 대미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현장에서 공사의 역할을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한국 김치 홍보를 위해 뉴욕 타임스퀘어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을 통해 연말연시 기간 전파되고 있는 한국 김치 홍보 영상 송출 현장을 점검했다.

김 사장은 "김치는 한국의 대표 식품"이라며 "한국 김치의 우수성을 미국사회에 적극 홍보하고 미동부지역에도 '김치의 날'이 제정돼 김치 종주국이 한국임을 널리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