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삼성전자 비중 확대할 때"
상태바
KB증권 "삼성전자 비중 확대할 때"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11.1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KB증권은 삼성전자 주가가 조정을 마쳤다고 분석하며, 비중을 확대할 때라고 조언했다.

이날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올해 10개월간 주가 조정을 거친 삼성전자의 내년 예상 평가가치는 주가순이익비율 12배로, 글로벌 경쟁사 대비 36% 저평가돼 있어 내년 이익 감소 우려가 주가에 선반영된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대형 M&A를 통한 차세대 성장동력 확보, 반도체·디스플레이·무선사업부가 인공지능을 이용한 메타버스와 대체불가토큰 시장에 신규 진입할 수 있다는 점을 들어 삼성전자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11월 현재 북미 서버 업체들의 반도체 재고가 3분기 대비 30% 이상 축소되며 반도체 재고 소진 속도가 예상을 상회하고 있고, 4분기 비메모리 반도체 부문의 이익 기여도가 3배 상승하며 분기 영업이익 1조원을 상회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삼성전자 주가는 조정의 끝자락에 있으며 4분기 주가 반등이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주가는 작년 11월부터 '반도체 슈퍼사이클' 전망에 힘입어 가파르게 오르기 시작, 지난 1월 9만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고가를 기록한 바 있다.

그러나 상반기 주가는 8만원대에서 장기간 정체됐고 하반기 메모리 반도체 업황이 어두워지자 본격 하락세를 탔다. 전일 기준 삼성전자 종가는 7만1천300원이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