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공공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수상
상태바
한전KDN, 공공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수상
  • 진용석 기자
  • 승인 2021.11.18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 인플루언서 '김다늬(KDN)' 활동 통한 소셜마케팅과 오프라인 소통 등 긍정 평가
한전KDN이 '제14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공공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을 받았다. (사진=한전KDN)copyright 데일리중앙
한전KDN이 '제14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공공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을 받았다. (사진=한전KDN)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한전KDN이 지난 17일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공공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국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뉴미디어 기반 디지털 관련 시상인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공정하고 객관적인 기준에 의거 기업(관)의 소통마케팅 우수사례를 발굴, 확산하여 대한민국 소통경쟁력 향상을 위해 개최되고 있다.

한전KDN이 받은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은 기업(관)의 소셜미디어, 웹서비스 등 소셜마케팅과 오프라인 소통마케팅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다.

한전KDN은 온라인 소통 프로그램인 SNS채널(인스타그램, 유튜브)을 통해 국내 유일의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인 한전KDN이 추진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을 통한 신산업, 신기술을 반영한 미래 에너지 세상을 소개하고 국민이 생소하게 느낄 수 있는 에너지 ICT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킨 점이 부각됐다.

특히 한전KDN의 '브랜디드' 콘텐츠로 기획된 업을 반영한 '뛰어난 기술력'과 국민과 함께 하는 'ESG경영'이라는 두 키워드를 다양한 방식으로 알린 노력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신수행 한전KDN 커뮤니케이션실장은 "투명하고 공정한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가장 필요한 소통의 가치를 잘 알고 있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방식을 연계하는 소통 프로그램 운영으로 국민과 공감하는 소통을 통해 포용력 있는 안전한 사회 구축에 노력하는 공기업을 알릴 수 있는 노력을 확대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가상 인플루언서 김다늬(KDN) 사원을 통한 소셜 콘텐츠 홍보와 함께 CEO와 함께 하는 오프라인 고민해결 토크콘서트 등 사내 소통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다양한 국민 소통 프로그램과 이벤트 행사를 발굴해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

진용석 기자 jiny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