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내년 5조원대 국비 확보 위한 막바지 '총력전'
상태바
인천시, 내년 5조원대 국비 확보 위한 막바지 '총력전'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1.11.23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영규 행정부시장, 맹성규 국회 예결위 간사 만나 국비 지원 적극 건의
윤관석 등 지역 국회의원실 방문 주요사업 설명 및 국비확보 협조 요청
인천시가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안영규 행정부시장이 국회를 방문해 협조를 요청하는 등 막바지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인천시가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안영규 행정부시장이 국회를 방문해 협조를 요청하는 등 막바지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인천시가 5조원대의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막바지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안영규 인천시 행정부시장은 23일 국회를 방문해 국회 예결위 간사인 민주당 맹성규 의원 및 유동수 인천시당 위원장과 면담을 갖고 국비 확보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국회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또 윤관석 민주당 사무총장 등 지역 국회의원실을 차례로 방문해 내년도 국비 추가 확보를 위해 주요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특히 △인천시 주요거점 기술 핵심기관을 중심으로 연구개발(R&D) 특구를 지정해 육성하는 인천에코사이언스 강소연구개발 특구 지정 60억원 △환경융복합산학연구센터 66억원 △무공해차 인증기반 구축 107억원 등 친환경 사업 건의로 탄소중립 사회를 선도하는 '환경특별시 인천'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됨을 강조했다.

안영규 행정부시장은 또 지역 주요 사업들의 예산 반영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비 증액 또는 신규사업 11건 1620억원의 예산 반영을 건의했다.

안 부시장은 "정부 예산안이 확정될 때까지 지역 국회의원들과 적극 협력해 상임위원회 및 예결위원회 활동에 적극 대응하는 등 국회 예산심의 단계에서 국비 추가확보를 위해 마지막까지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