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본사, 마스크 착용요구해 뺨맞은 아르바이트생 돕는다
상태바
편의점 본사, 마스크 착용요구해 뺨맞은 아르바이트생 돕는다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11.2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이 손님에게 마스크 착용을 요구하자 뺨을 때리며 폭행한 사건으로 논란이 커지는 중 본사 측이 피해자를 보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22일 보도에 따르면 편의점 본사 측은 "당사는 현재 정확한 진상을 파악 중이며 방역 수칙을 지키려 한 피해자 보호를 위해 강력한 법적 조치를 할 수 있도록 본부 차원에서 경영주 및 근무자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22일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마스크 써달라 요청했다가 편의점 알바생 뺨 때린 가해자 강력처벌을 원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이 게시됐다.

청원인은 "영상을 보면 두 사람의 대화가 오가는 듯 하더니 손님이 갑자기 팔을 크게 휘둘러 계산대 너머 직원의 뺨을 때렸다며 순식간에 뺨을 맞은 직원은 충격에 옆으로 쓰러져 주저앉았다"고 말했다.

이어 "순식간에 뺨을 맞은 직원은 폭행 충격에 옆으로 쓰러져 주저앉았고, 뺨을 때린 손님은 물건이 담긴 봉투를 서둘러 챙겨 나가버렸다"며 처벌을 촉구했다. 

지난 21일 사회관계망서비스에는 피해자 지인이 "진짜 화나서 못 참겠다. 지인이 알바하면서 마스크 안 쓰고 온 손님한테 마스크 써달라고 했다가 뺨 맞았다"며 당시 장면이 담긴 폐쇄회로TV 영상을 올렸다.

한편 영상에서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은 마스크 착용을 요구했으나 손님은 아르바이트생의 뺨을 때린다. 뺨을 맞은 아르바이트생은 바닥에 쓰러졌고 손님은 이내 봉투를 챙겨 편의점을 떠난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