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민예술단, 밀양에서 첫 경남도민예술단 순회공연 개최
상태바
밀양시민예술단, 밀양에서 첫 경남도민예술단 순회공연 개최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12.0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舞), 인류의 아리랑' 주제로 품격 높은 공연 펼쳐... 지난 5일 밀양아리랑아트센터 대공연장
밀양시민예술단이 지난 5일  밀양아리랑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경남도민예술단 첫 순회공연 '무(舞), 인류의 아리랑'을 주제로 품격 높은 공연을 펼쳤다. (사진=밀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밀양시민예술단이 지난 5일 밀양아리랑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경남도민예술단 첫 순회공연 '무(舞), 인류의 아리랑'을 주제로 품격 높은 공연을 펼쳤다. (사진=밀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밀양시민예술단의 경남도민예술단 첫 순회공연이 밀양에서 다채롭게 펼쳐졌다.

밀양시는 지난 5일 오후 밀양아리랑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4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경남도민예술단 시군 순회공연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경상남도와 밀양시가 주최하고 밀양시민예술단이 주관하는 경남도민예술단 시군 순회공연은 도민들에게 폭넓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내 시군을 돌며 개최하는 공연이다.

밀양시민예술단이 경남도민예술단으로 선정되고 첫 번째 개최하는 공연을 밀양에서 열게 되어 더욱 의미있는 공연이었다고.

'무(舞)-인류의 아리랑'을 주제로 펼친 이번 공연은 밀양시민예술단과 한국 전통무용의 명인 국수호 선생과 김지립 선생을 초청해 공연의 품격을 높였다.

중요무형문화재 제68호인 밀양백중놀이와 춤노리영재예술단의 인류의 아리랑으로 화합의 메시지도 전달했다.

이나영 밀양시민예술단장은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인 밀양아리랑이 세계 속으로 뻗어나가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무대를 준비했다"면서 "아리랑 가락에 맞춰 춤을 추면서 지덕, 정순, 충효로 대표되는 밀양의 정신을 녹여냈다. 모든 분들과 춤으로 따뜻한 대화를 나누고 싶었다"라고 공연 소감을 말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그동안 아리랑이 대한민국의 품격을 높였다면 오늘의 공연은 밀양의 품격을 높였다"고 밀양시민예술단 공연을 평가했다.

박 시장은 이어 "밀양시민예술단 덕분에 대한민국 아리랑의 위상에 걸맞은 밀양아리랑이 되고 있다"고 예술단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