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강원랜드 채용비리 '청탁무죄, 수탁유죄?'... 윤석열후보와 권성동의원 입장 요구
상태바
민주당, 강원랜드 채용비리 '청탁무죄, 수탁유죄?'... 윤석열후보와 권성동의원 입장 요구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1.12.0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 청탁받은 최흥집 사장은 징역 3년, 채용 청탁한 권선동 의원은 떳떳한지 답해야"
자료=민주당 선대위 현안대응TFcopyright 데일리중앙
자료=민주당 선대위 현안대응TF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민주당 선대위 현안대응TF는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와 권성동 사무총장에게 강원랜드 채용 청탁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을 거듭 촉구했다. 

권성동 의원 비서관을 채용한 강원랜드 최흥집 사장과 기획조정실장, 인사팀장 등 수탁자들은 채용 비리 혐의가 입증돼 업무방해 및 강요 혐의로 수감되는 등 법원의 심판을 받았음에도 정작 강원랜드 쪽에 채용을 요청한 권성동 의원은 국민의힘 사무총장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대한 입장을 물은 것이다.

이에 권성동 의원은 최근 "강원랜드 문제 제기는 사법부 판단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했고 윤석열 후보는 묵묵부답이다.

민주당 선대위 현안대응TF 황운하 의원은 8일 "강원랜드 채용 비리와 관련한 최흥집 사장 등의 유죄 판결문에 의하면 최흥집은 권성동 의원의 비서관 A씨를 채용하기 위해 직원들에게 'A씨가 합격될 수 있도록 모든 조치를 취하라'고 지시했으며 A씨가 제출한 이력서를 기초로 채용조건을 마련했다. 결국 강원랜드는 A씨에게 유리한 조건의 채용 절차를 그대로 실행해 실제 A씨를 채용하기에 이른다"고 밝혔다.

그리고 권성동 의원에 대한 재판에서 법원은 권 의원이 강원랜드 쪽에 비서관 채용을 요청한 사실을 인정했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선대위 현안대응TF는 "권성동 의원을 당 사무총장이자 최측근으로 두고 있는 윤석열 후보에게 이것이 윤 후보가 말하는 공정과 정의인지 묻는다"며 "채용을 청탁받은 최흥집 사장에게는 징역 3년 형을 선고하고 채용을 요청한 권성동 의원에게는 무죄판결을 내린 '청탁 무죄, 수탁 유죄' 사건에 대한 입장을 밝혀라"고 윤 후보에게 촉구했다.

황운하 의원은 "민주당 선대위 현안대응TF는 사법부 판단을 존중한다. 윤석열 후보와 권성동 의원 또한 법원의 판단을 존중한다면 청탁이 오간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며 강원랜드의 대규모 채용 비리로 상처받은 청년들에게 사과할 마음은 없는지 윤석열 후보와 권성동 의원에게 답할 것을 요구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