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가수 '범스'의 실험적 창업 도전 화제
상태바
인디가수 '범스'의 실험적 창업 도전 화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1.17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본뮤직'의 이범준 대표, 자전적 이야기 담은 자체 브랜디드 콘텐츠 음악드라마 '룸넘버3' 제작
'에어본뮤직' 이범준 대표가 자전적 이야기 담은 자체 브랜디드 콘텐츠 음악드라마 '룸넘버3'을 제작해 화제다. (사진=비욘드이엔티)copyright 데일리중앙
'에어본뮤직' 이범준 대표가 자전적 이야기 담은 자체 브랜디드 콘텐츠 음악드라마 '룸넘버3'을 제작해 화제다. (사진=비욘드이엔티)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인디 가수 '범스'로 활동했던 '에어본뮤직'의 이범준 대표는 최근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자체 브랜디드 콘텐츠 음악드라마 <룸넘버3>를 제작하며 화제를 모았다.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음악드라마 <룸넘버3>는 무명 인디가수의 창업 도전기를 그린 페이크다큐 형식의 웹드라마로 뛰어난 영상과 재미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명의 홍대 와인바를 직접 운영하며 '룸넘버3'의 실제 주인공들을 오프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 메타버스적 유니버스를 차용한 마케팅을 진행 중이기도 하다. 

에어본뮤직 이범준 대표는 음악드라마 <룸넘버3>의 연출과 주연, 음악을 직접 맡으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음악을 그만두게 된 본인 경험을 이야기하며 "외부적인 요인으로 가능성 있는 예술인이 꿈을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다. 선후배 음악인, 예술인들의 통로를 만들어 주고 싶다. 올 상반기 베타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미디어 포트폴리오 플랫폼 '에어본캐스트'와의 시너지를 통해 사업을 점차 확장해 나갈 생각"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미디어콘텐츠와 플랫폼, 오프라인 마켓의 멀티소스 멀티유즈를 바탕으로 착실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는 스타트업 '에어본뮤직' 성장 가능성과 인디가수 '범스' 이범준 대표의 활동에 기대감을 보여주는 말이다.

한편 올해 인디가수 '범스'는  룸넘버3 콘텐츠와 연계된 싱글앨범 제작과 발표를 예고하며 새로운 방식의 브랜드 마케팅을 시도하는 등 다양한 음악과 창업?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