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국민의힘 격돌... "윤핵관은 무당" "대장동 몸통 수사해야"
상태바
민주당-국민의힘 격돌... "윤핵관은 무당" "대장동 몸통 수사해야"
  • 석희열 기자·김용숙 기자
  • 승인 2022.01.1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윤석열 후보 향해 '무당' '주술' '도사' '법사' '샤머니즘' '무당 선대본' 총공세
"윤핵관은 무당이고, 왕윤핵관은 김건희였다... 최순실의 오방색도 울고 갈 노릇" 개탄
국민의힘, 대장동개발 등 이재명 후보 관련의혹 집중 제기하며 민주당과 이 후보 타격
"대장동개발 설계자는 버젓이 전국을 누비는 비정상을 바로잡기 위해 특검 도입해야"
민주당 원내지도부와 국민의힘 원내지도부가 18일 현안을 놓고 격돌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민주당 원내지도부와 국민의힘 원내지도부가 18일 현안을 놓고 격돌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김용숙 기자] 민주당과 국민의힘 원내지도부가 18일 다시 격돌했다.

민주당은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후보를 향해 '무당' '주술' '도사' '법사' '샤머니즘' 등의 표현을 써가며 총공세를 펼쳤다.

이에 맞서 국민의힘은 대장동 개발 의혹을 다시 파헤치고 특검 카드를 흔들며 민주당과 이재명 대통령 후보를 압박했다.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윤핵관은 무당이고, 왕윤핵관은 부인 김건희였다"며 "윤석열 후보의 무당선대본 실상도 속속 드러나고 있다"고 공세를 시작했다.

무속인 전아무개씨가 윤석열 후보 선대본부 활동에 깊숙이 개입하고 있다는 의혹이 보도되면서 윤 후보를 둘러싼 무속인 관련 논란이 또다시 증폭되고 있는 것이다.

윤 원내대표는 "보도에 따르면 윤 후보와 국민의힘 측이 사실무근이라던 건진법사 전모씨가 캠프 실세로 활동했다는 것이 사실로 밝혀졌다"며 "주요 인재는 전씨 면접을 보고 난 뒤 합류가 결정된다는 캠프 관계자의 발언이 보도된 뒤 많은 국민들께서 대경실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순실의 오방색도 울고 갈 노릇"이라고 개탄했다. 

또 "선거 공식기구에 대놓고 무당을 임명할 정도면 이는 샤머니즘 숭배일 것"이라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국민은 주술과 무당에 홀려 국사를 결정하는 나약한 지도자에게 단 한 표도 아까워하실 것"이라며 "선거부터 주술의 힘에 의존한다면 당선 이후 기다리는 더 많은 결정들은 대체 어떻게 판단할 작정이냐"고 윤 후보에게 물었다.

민주당은 한낱 점괘로 민심을 우습게 한 대가는 반드시 치르게 될 것이라 경고했다.

전용기 당 선대위 대변인도 가세했다.

전 대변인은 서울 여의도 당사 브리핑에서 "윤석열 후보를 둘러싼 '도사', '법사'는 한 두 명이 아니다"라고 했다.

실제 지난해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 TV 토론회에서 당시 유승민 후보는 윤석열 후보를 향해 '천공스승' '지장스님' '이병환' 등 역술인의 이름을 차례차례 거론하며 만난 적이 있는지 물었다.

윤 후보는 앞서 손바닥 가운데 임금 왕(王) 자가 적힌 장면이 카메라에 포착돼 주술·무속 논란이 벌어지기도 했다.

전용기 대변인은 "무속인이 국정을 쥐락펴락하는 국민들 우려를 당장 불식해야 한다"며 "윤석열 후보는 가장 투명하고 공적이어야 할 대통령 선거에 온갖 무속인의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는 작금의 사태에 대해 책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대장동 개발 등 이재명 후보와 관련된 의혹 및 논란을 집중 제기하며 민주당과 이 후보를 타격했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최측근이자 현재 선대위 비서실 부실장을 맡고 있는 정진상씨에 대한 검찰 조사가 지난 13일 비공개로 이뤄졌다고 한다"며 "그동안 선거일정, 개인일정, 등을 핑계로 배짱 튕기면서 검찰 출석을 차일피일 미루더니 심야에 날치기 도둑 조사를 받은 모양"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떳떳하다면 왜 몰래 조사를 받는지 그 이유를 알 수가 없다. 국민적 의구심만 더 커지고 있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정진상 부실장은 이재명 성남시장 재직 시절 5년 간 7000건이 넘는 성남시 문서에 결재를 했다고 한다. 성남시장의 문고리, 그리고 핵심 실세로서 모든 문서는 정진상을 통해서 시장에게 보고가 됐다고 보는 것이 합리적"이라 했다.

이어 전날 대장동 개발 핵심 5인에 대한 두 번째 공판을 거론했다.

김 원내대표는 "어제 공판에서 성남도시개발공사 소속 모 팀장은 초과이익 환수 조항의 삭제 지시가 갑자기 내려왔다고 증언했다고 한다"면서 "정진상 부실장이 결재했다는 7000건의 문서 중에 대장동 초과이익 환수 조항 삭제 특혜와 관련된 문건이 없었을 리가 만무하다는 것이 상식"이라며 검찰 수사를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이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 수사 초기부터 정진상의 휴대폰과 이메일 등을 압수수색해야 한다고 여러 차례 촉구한 이유도 정진상 부실장이 몸통으로 가는 바로 그 길목에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하지만 검찰은 정진상 부실장에 대한 압수수색은 시늉도 하지 않았고 소환 조사는 여론에 떠밀려 구색 맞추기 식으로 했을 뿐이라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런 검찰에게 대장동 이재명 게이트의 진실 표명을 기대할 수 없는 것은 자명한 이치다. 검찰이 뭉개기를 위한 수사 쇼를 하기 위해 대장동 개발 사업 핵심 관계자 두 명이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했다"며 특검 필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대장동 개발 사업의 설계자는 버젓이 대통령 후보 타이틀 달고 전국을 누비고 있고 그 최측근은 검찰의 사실상 협조 아래 날치기 도둑 조사를 받는 이 비정상적 상황을 바로잡기 위해서라도 즉시 특검을 도입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은 대장동 의혹 수사를 위한 특검 도입을 민주당에 거듭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끝으로 "우리 국민의힘은 더이상의 희생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익 제보자 신변보호센터를 가동해서 당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보호 조치를 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석희열 기자·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