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이길용 의장, 경기도 북부시·군의장협의회 참석
상태바
고양시의회 이길용 의장, 경기도 북부시·군의장협의회 참석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2.01.2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북도 설치를 위한 추진위원회 구성
고양시의회 이길용 의장은 지난 18일 파주시에서 열린 경기도 북부시·군의장협의회 제1차 임시회의에 참석해 경기북도 설치를 위한 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 (사진=고양시의회)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시의회 이길용 의장은 지난 18일 파주시에서 열린 경기도 북부시·군의장협의회 제1차 임시회의에 참석해 경기북도 설치를 위한 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 (사진=고양시의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고양시의회 이길용 의장은 지난 18일 파주시에서 열린 경기도 북부시·군의장협의회(회장 이길용) 제1차 임시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길용 의장을 비롯해 경기북부 10개 시·군의회 의장이 참석했으며 '경기북도 설치를 위한 추진위원회 구성(안)의 건'을 심의‧의결했다.

경기북도 설치 추진위원회는 '경기북도 설치등에 관한 법률(안)'이 지난해 6월 국회 소위원회에 상정되고 국회추진단이 7월에 출범했다. 이에 경기도 북부시·군 의장단에서도 위원회을 구성해 선도적인 역할을 하자는 취지로 출범했다.

추진위원회 구성은 경기북부시·군의회의장 10명이며 추진위원장으로 김형수 구리시의회 의장, 부위원장으로 최승태 연천군의회 의장이 선임됐다.

이길용 의장은 "이제 경기북도 설치 추진위원회가 구성되어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됨으로써 경기북도 설치에 큰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기북부지역의 상생 및 경기북부지역 주민에게 신속한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경기북도 설치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경기도 북부시·군의장협의회 차기(제99차) 정례회의는 2월 중 의정부에서 열릴 예정이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