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나스닥에 비해 코스피 낙폭 작을 것"
상태바
하이투자증권 "나스닥에 비해 코스피 낙폭 작을 것"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1.2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하이투자증권은 미국 뉴욕 증시 나스닥지수가 급락하는 중 이번 주가 분수령으로 코스피낙폭은 상대적으로 작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날 이웅찬 연구원은 나스닥 급락 원인으로 통화 긴축과 러시아의 지정학적 위험, 실적시즌 전망치 하향 우려 등 세 가지를 꼽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연구원은 "연내 4회 금리 인상 가능성을 우려하며 급락한 나스닥지수는 우크라이나-러시아 지정학적 이슈와 유가 상승 그리고 넷플릭스 실적 가이던스 하향에 각각 추가로 떨어져 올해 수익률이 -12%를 기록했다"고 했다.

그는 "나스닥은 벨류에이션은 높고 투자심리는 취약해진 상황에서 악재가 더해져 지수가 버티지 못하면서 작년 연간 수익의 절반을 한 달도 안 돼 되돌렸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당장 이번 주가 분수령이 된다면서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도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 주요 기술주의 실적발표도 예정돼 있고 미국-러시아 간 협상도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수가 급락한 만큼 단기 반등이 가능할 수도 있겠으나 투자를 낙관하기는 조심스럽다며 나스닥 변동성지수가 높이 올라가고 있어 위험이 해소되거나 지수가 큰 폭 하락해 매수 세력의 손절매가 나와야 의미 있는 반등추세가 나타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연구원은 "코스피 하락 폭은 상대적으로 작을 것이라며 코스피는 지난해부터 먼저 조정받아 상당히 저렴해진 편이며 중국 통화 완화 수혜도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지수는 이번 주 LG에너지솔루션 상장과 마지막 비중 조절 수급을 완전히 소화하고서 바닥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