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배 서울시의원,, 임산부 백신패스 예외 적용해야... 백신패스 적용 철회 촉구
상태바
이성배 서울시의원,, 임산부 백신패스 예외 적용해야... 백신패스 적용 철회 촉구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2.01.24 12:36
  • 수정 2022.01.2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에 대한 방역패스 적용은 백신접종 기피자라는 낙인을 찍는 것" 비판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이성배 의원은 24일 "임산부에 대한 방역패스 적용은 백신접종 기피자라는 낙인을 찍는 것"이라고 비판하고 임산부에 대한 백신패스(방역패스) 적용 철회를 촉구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이성배 의원은 24일 "임산부에 대한 방역패스 적용은 백신접종 기피자라는 낙인을 찍는 것"이라고 비판하고 임산부에 대한 백신패스(방역패스) 적용 철회를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이성배 의원은 24일 방역당국이 임산부에 대한 방역패스(백신패스) 예외를 인정하지 않겠다고 발표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전하고 이를 철회할 것을 정부에 강력히 촉구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지난 19일 "임산부는 코로나19 고위험군으로 예방접종 권고대상이며, 의학적 사유에 의한 방역패스 예외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라고 밝히며 임산부에게도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를 적용할 것임을 발표했다.

이성배 시의원은 방역당국의 발표에 대해 "태아의 건강 때문에 백신접종을 할 수 없는 임산부들에게 백신패스를 적용하는 것은 이들에게 식당, 카페는 물론 생필품 구매를 위한 대형마트에도 가지 말고 집에만 있으라는 것과 다름없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방역당국의 정책이 대상자들에 대한 충분한 고려 없이 허술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임산부들은 태아의 건강을 생각해 이미 안전이 검증된 진통제 복용도 꺼리는데 기존 백신들에 비해 부작용이 많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권고하는 것은 폭압적인 처사"라며 "만일 백신접종으로 인해 태아의 건강에 이상이 생긴다면 과연 국가가 책임져 줄 것인지 의문"이라고 거듭 비판 목소리를 높였다.

임산부들의 상당수는 단순히 백신접종을 기피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태아에게 부정적인 영
향을 끼칠 것을 우려해 백신접종을 늦추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이 의원은 "이런 상황에서 임산부들에게 방역패스를 적용하는 것은 백신접종을 강요하는 것을 넘어 백신접종 기피자라는 낙인을 찍는 것과 같다"라며 임산부에 대한 '방역패스' 적용 결정을 즉각 철회할 것을 요구했다.

앞서 국민의힘 배현진 국회의원은 지난 18일 임신부에 대한 예방접종을 예외로 하는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이 의원은 "조속히 해당 법률이 개정돼 임신부에 대한 예방접종 예외는 물론 방역패스 적용도 철회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