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정부, 백신패스 폐지 여부 논의
상태바
이스라엘 정부, 백신패스 폐지 여부 논의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1.26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라엘의 코로나19  일 신규 확진자가 8만명을 넘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돌파감염, 재감염 등이 속출함에 따라 이스라엘 당국은 기존 방역패스인 그린패스 제도 폐지 검토에 들어갔다.

24일 국제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에 따르면 이스라엘에서 전일 8만3739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다. 지난 20일의 7만4989명 확진 기록을 사흘 만에 갱신했고, 중환자수는 814명으로 집계됐다.

주목할 점은 확진자 대부분이 접종 완료자라는 것이다.

이스라엘은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3차 접종을 시작한 데 이어 지난달 30일부터는 면역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4차 접종을 시작했다.

전체 인구 950만명 중 지금까지 59만8000여명이 4차 접종을 완료했고, 442만여명이 3차 접종을 마쳤다.

일각에선 그린패스가 전파력이 높은 오미크론 변이에는 효과적이지 않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이스라엘 보건부가 운영하는 코로나19 자문위원회는 최근 회의를 열고 그린패스 제도 폐지를 권고했다. 이 자리에서 전문가들은 백신 접종 여부가 아닌 음성 테스트를 통한 감염 여부를 공공장소 출입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자문위는 "지금처럼 돌파감염이 확산하는 상황에서 그린패스 소지자에게 나는 안전하다는 잘못된 느낌을 줄 수 있다며 더 부주의하게 행동하게 되면서 감염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스라엘 정부는 그린패스 제도가 이달 말 만료되는 점을 고려, 자문위 권고에 따라 폐지 여부를 논의하기로 했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은 며칠 내로 정부가 그린패스에 대한 입장을 발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스라엘은 지난해 2월부터 그린패스 제도를 운영했는데, 백신 접종자, 코로나 감염 후 회복한 사람, 일정 기간 내 유전자증폭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사람에게 발급된다.

지난해 10월부터는 기존 그린패스를 폐기하고 추가 접종을 완료한 사람에게 새 그린패스를 발급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