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주 강남구청장 후보 등 무소속 돌풍 및 '노풍', '북풍'의 향후 행배는?
상태바
맹정주 강남구청장 후보 등 무소속 돌풍 및 '노풍', '북풍'의 향후 행배는?
  • 김희선 기자
  • 승인 2010.06.02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중앙 김희선 기자] 맹정주 강남구청장(무소속, 기호 7번) 등 '무소속'으로 출마한 후보들의 행보에 유권자들의 관심이 쏠렸다.

이러한 가운데, 사상초유의 1인 8표, 그리고 정권 심판론과 안정론의 충돌로 막판까지 치열했던 6월 지방선거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번 선거는 초반 정책선거의 가능성을 보였으나, 천안함 조사결과 발표 이후론 이른바 '북풍'이 막판 판세를 뒤흔든 선거였다.

그러나 2일 민심의 선택에 4대강, 남북관계, 무상급식, 세종시 등 굵직굵직한 현안들의 향배가 걸려있어, 온 국민과 정치권의 이목이 온통 지방선거의 결과에 쏠려있다.

<MBC 100분토론>에서는 선거 직후인 3일, 여-야 전략기획의 핵심의원과 전문가들이 함께 이번 선거의 의미와 향후 정국 문제를 다룬다. 선거결과의 분석 통해 유권자들의 '선택의 의미'를 진단하고, 또 산적한 현안들을 앞으로 어떻게 풀어가야 할 것인지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친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전여옥 한나라당 전략기획본부장, 전병헌 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 홍성걸 국민대 행정대학원장, 김민웅 성공회대 사회과학정책대학원 교수 등이 패널로 등장한다.

6월 3일(목) 밤 12시 10분 생방송 된다.

김희선 기자 news770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