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계운 인천 교육감 후보, 초등학생 아침급식 제공 공약
상태바
최계운 인천 교육감 후보, 초등학생 아침급식 제공 공약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5.16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후보가 초등학생들에 대한 아침급식 제공과 초·중·고교 수학여행비 지원을 공식 선거공약으로 내걸었다.

이날 최계운 교육감후보 선거사무소에 따르면 최 후보는 오는 6·1 지방선거 공약으로 인천지역 모든 초등학생들에게 아침 급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최 후보 측은 학부모가 아침급식을 신청하면 학교에서 이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친환경 유기농 식품으로 다양하고 질 높은 아침 식사가 되도록 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최 후보 측은 인천지역 260여개 초등학교에 방학 등을 제외한 연간 등교일수를 200일로 계산해, 각 학교마다 매일 아침 80여만원의 급식비가 지출될 것으로 예상했다. 인천지역 초등학교 전체에 아침급식을 제공하게 되면 연간 416억원의 비용이 들 전망이다.

최 후보 측은 인천시와 시교육청이 각각 50%씩 부담하도록 시와 협의해 관련 예산을 확보할 계획이다.

최계운 후보는 또 초·중·고교 수학여행비 지원 공약을 내걸었다.

그는 초·중·고교 모든 학생들에게 현장체험 기회를 균등하게 부여해 학부모 부담도 덜어주는 동시에 수학여행을 못 가는 학생이 없도록 하겠단 입장이다.

최 후보 측은 이를 위해 인천지역 초·중·고교 총 529개 학교에 한 학생당 15만원씩을 지원할 경우, 연간 160억원 가량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했다. 수학여행비는 교육비 특별회계로 편성해 지원할 계획이다.

최계운 시교육감 예비후보는 "그동안 아무런 명분조차 없는 곳에 교육청 예산이 낭비되는 경우가 허다했다며 무책임하고 무능력하게 사용됐던 예산을 줄이고 인천 학부모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예산을 늘려 완전한 학생복지를 실현토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