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행의 매력을 인천청년이 알린다
상태바
인천여행의 매력을 인천청년이 알린다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5.1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관광공사, 인천청춘여행단 50여 명 모집… 인천관광 활력 제고
인천관광공사는 '2022 인천청춘여행단'을 5월 16일부터 6월 3일까지 모집한다. (포스터=인천관광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인천관광공사는 '2022 인천청춘여행단'을 5월 16일부터 6월 3일까지 모집한다. (포스터=인천관광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인천관광공사는 지역 청년들이 주체가 되어 인천의 '숨은 매력적인 관광지'를 발굴하고 콘텐츠를 제작 및 확산하는 '2022 인천청춘여행단'을 5월 16일부터 6월 3일까지 모집한다.

인천청춘여행단 모집 및 운영은 청년의 참여와 소통으로 청년의 관광 향유권을 증진하고 지역의 관광콘텐츠를 새롭게 발굴해 확산해 인천관광에 활력을 주고자 올해 처음 추진한다.

'인천청춘여행단'으로 선발된 청년은 로컬여행, 친환경여행, 고급여행 등 테마별로 인천 여행을 마음껏 즐길 수 있으며 우수활동조로 최종 선발 땐 영향력자와의 협업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SNS 콘텐츠 제작 전문교육 및 관광분야 취업 컨설팅도 받을 수 있어 관광 콘텐츠 분야 취업·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뜻깊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청춘여행단 지원은 여행 및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인천시 거주 또는 활동 중인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활동기간은 6월부터 11월까지(총 6개월)이다.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되며 합격자는 모두 50명(지원시 2~4명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지원) 안팎으로 6월 15일 공사 홈페이지 공지로 통보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이메일(incheon-traveler@naver.com)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공사 알림마당 내 공지사항(www.ito.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