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동희영 광주시장 후보와 광주갑 시도의원 후보들, 제7호 공동공약 발표
상태바
민주당 동희영 광주시장 후보와 광주갑 시도의원 후보들, 제7호 공동공약 발표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5.2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현주·주임록·이은채 시의원 후보 및 안기권·임창휘 도의원 후보, '여성안심 1등 도시 광주' 약속
민주당 동희영 경기 광주시장 후보와 오현주·주임록·이은채 시의원 후보, 안기권·임창휘 도의원 후보는 26일 '여성안심 1등 도시 광주'를 만들겠다는 내용의 제7호 공동공약을 발표했다. (사진=소병훈 의원실)copyright 데일리중앙
민주당 동희영 경기 광주시장 후보와 오현주·주임록·이은채 시의원 후보, 안기권·임창휘 도의원 후보는 26일 '여성안심 1등 도시 광주'를 만들겠다는 내용의 제7호 공동공약을 발표했다. (사진=소병훈 의원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민주당 동희영 광주시장 후보와 경기 광주갑 시·도의원 후보들이 26일 광주시를 여성안심 1등 도시로 만들겠다는 내용의 제7호 공동공약을 발표했다.

안기권(1선거구)·임창휘(2선거구) 도의원 후보, 오현주(나선거구)·주임록(가선거구)·이은채(나선거구) 시의원 후보는 광주시에 거주하는 여성들이 각종 범죄로부터 안전하고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하겠다며 '여성안심 1등 도시'를 공약했다. 

경찰청이 민주당 소병훈 국회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21년 한 해 동안 경기도 내 성범죄 발생 건수는 총 7724건. 이 가운데 광주시 관내 성범죄 발생 건수는 164건에 달했다. 이는 경기도 평균 249건보다는 낮지만 다른 시·군과 인구 수 등을 비교했을 때 적지 않은 수치다.

동희영 광주시장 후보와 경기 광주갑 시·도의원 후보들은 ▲폐쇄회로TV(CCTV) 비상벨 추가 설치 ▲주택밀집지역 가로등 확충 ▲여성안심귀가 서비스 지원 ▲여성 1인가구 안심시스템 구축 등 여성 안전을 위한 다양한 조치들을 시행하겠다고 약속했다.

후보들은 "안전은 당연하게 보장되어야 하지만 많은 여성들이 불안감 속에서 일상 생활을 보내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라며 "광주를 전국에서 여성들이 가장 안심할 수 있는 '여성안심 1등 도시'로 꼭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당 경기 광주갑 시·도의원 후보들은 ▲1호 공동공약 '어르신 버스비 지원사업' ▲2호 공동공약 '광주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추진' ▲3호 공동공약 '1인가구를 위한 종합지원센터 설립추진' ▲4호 공동공약 '등·하교 버스대란 초·중·고 100% 무상통학버스로 해결' ▲5호 공동공약 '학부모가 추가 부담하는 어린이집 특별활동비 100% 지원' ▲6호 공동공약 '조부모 손자녀 양육지원 조례 발의'를 공동으로 발표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