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박상혁·백운규 수사에 '정치공작' '정치보복' 우려
상태바
검찰의 박상혁·백운규 수사에 '정치공작' '정치보복' 우려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2.06.15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국회의원 15명 "사실상 정치보복의 서막을 알리는 신호탄이 아닌지 우려스럽다"
의혹을 언론에 흘려 표적을 만들고 낙인찍어 정치에 개입하는 전형적인 정치보복 수사
윤석열 대통령과 검찰에게 국민 우려 전달하며 "정치보복 수사 우려 스스로 해소하라"
문재인 정부 청와대에서 근무했던 민주당 국회의원 15명은 검찰의 박상혁 의원 수사에 관련해 '정치공작' '정치보복' 등을 거론하며 강력 반발했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문재인 정부 청와대에서 근무했던 민주당 국회의원 15명은 검찰의 박상혁 의원 수사에 관련해 '정치공작' '정치보복' 등을 우려하며 강력 반발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민주당 국회의원들은 검찰의 백운규 전 산업부 장관 구속영장 청구에 이어 박상혁 민주당 국회의원에 대한 수사와 관련해 15일 정치보복과 정치공작을 거론하며 강력 반발했다.

고민정·김승원·김영배·김의겸·박영순·신정훈·윤건영·윤영덕·윤영찬·이용선·이원택·이장섭·정태호·진성준·최강욱 등 문재인 정부 청와대에서 근무했던 민주당 국회의원 15명은 이날 성명을 내어 윤석열 정부 검찰의 움직임을 거론하며 "검찰의 정치공작 우려,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며 비판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검찰의 박상혁 의원 수사에 대해 백운규 전 산업부 장관 구속영장 청구에 이어 사실상 정치보복의 서막을 알리는 신호탄이 아닌지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검찰이 만지작거리고 있는 이 사건은 3년 전 국민의힘의 고발에서 출발했다. 검찰은 3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그것도 대선이 끝나자마자 기다렸다는 듯 대대적으로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것이다.

민주당 의원들은 "정권교체 시기 공공기관장들의 진퇴 문제를 명분삼아 검찰이 정치적인 수사에 나선 것 아닌지 심히 의심스럽다"고 했다. 

특히 검찰이 특정 언론에 의혹 사실을 흘려 이를 통해 표적을 만들어 수사를 가공해나가는 수법을 전형적인 정치보복 수사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수사상 하나의 가설에 불과한 내용을 언론에 흘리고 그럴듯하게 표적을 만들어 낙인찍어 결국 정치에 개입하는 전형적인 정치보복 수사의 수법"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에게 정치보복 수사에 대한 국민의 우려가 크다고 상기시키며 "정치보복을 의심하는 눈을 탓할 것이 아니라 검찰 스스로 우려를 해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참고인을 피의자로 둔갑시켜 낙인찍는 구태의연한 공작 정치으로는 그런 우려는 더 강화될 뿐"이라며 "부디 국민을 위한 검찰로 바로 서서 역사 앞에 퇴행의 상징으로 남지 않기를 바란다"고 윤석열 정부 검찰에 충고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