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노무현 전 대통령 사위, "독재 체제 서서히 구축되고 있어"
상태바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사위, "독재 체제 서서히 구축되고 있어"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6.17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위인 곽상언 전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이 오랜 시간의 침묵을 깨고 윤석열 대통령을 겨냥해 "지금 나는 이런 말이 떠오른다. '나라가 니 꺼냐'. 현대적 형태의 독재체제가 서서히 구축되고 있다"고 날카롭게 대립각을 세웠다.

16일 정치권에 따르면, 곽상언 전 대변인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그럼에도 민주당은 내부 정치에만 골몰한다. 두렵고 한탄스럽다"며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국민이 주인이다. 하지만 헌법이 죽어간다. 내가 우리가 할 일을 찾아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곽 전 대변인은 "이명박에 이어, 박정희 대통령의 딸 박근혜가 대한민국 대통령이 되었다. '국민 행복시대를 열겠습니다'. 크게 기대했으나, 국정은 어지러웠다"면서 "그 당시 국민들은 이렇게 말했다. '이게 나라냐'. 국민들은 분노했고 촛불을 들었다. 국민이 행복하기는커녕, 국민이 국가를 걱정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박근혜는 탄핵으로 물러났다. 뒤 이은 대통령 선거로, 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으로 당선되었다"며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로울 것입니다'. 이 구호가 현실이 되도록 응원했으나, 국민들은 등을 돌렸다. 그 당시, 내 지인은 이렇게 말했다. '그럼, 이건 나라냐'. 할 말이 없었다. 평등한 기회, 공정한 과정, 정의로운 결과를 못 봤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 혹은 민주당은 5년 만에 정권을 내주었다. 문재인 정부에서 검찰총장을 한 윤석열이 국민의힘 정당의 후보로 출마하여 대한민국의 새 대통령이 되었다"면서 "'국민이 진정한 주인인 나라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취임사의 이 말이 꼭 현실이 되기를 바라고 있지만, 우리는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아닌 검통령의 모습을 보고 있다"고 윤 대통령을 저격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