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진흥공사, 부산은행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해양진흥공사, 부산은행과 업무협약 체결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6.2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항만물류 인프라 자산의 경쟁력 제고 기대
한국해양진흥공사는 22일 부산 해운대 공사 사옥에서 부산은행과 국내외 항만물류 인프라 자산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해양진흥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해양진흥공사는 22일 부산 해운대 공사 사옥에서 부산은행과 국내외 항만물류 인프라 자산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해양진흥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는 22일 부산 해운대 공사 사옥에서 부산은행과 '국내외 항만물류 인프라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의 국내외 항만물류 인프라 사업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해 항만물류 인프라 자산의 경쟁력 확보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공사는 해양금융1부 내 항만물류금융팀을 두고 국내외 항만 터미널과 물류 시설 등 인프라 수요를 파악하고 항만물류업체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금융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1967년 설립된 부산은행은 3대 핵심과제 중 하나로 기업금융 확대를 목표하고 있으며, 본 협약 체결을 통해 사업영역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두 기관은 △국내외 항만물류 인프라 사업에 대한 정보교환 및 사업 기회 발굴 △사업성 검토, 금융구조 모색 및 공동 투자지원 △국내외 항만물류 인프라 경쟁력 제고를 위한 기타 협력사업 진행을 주요 골자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양수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은 "부산은행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항만물류 인프라에 대한 금융 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공사는 다양한 금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및 해외 항만물류 인프라 자산에 대한 경쟁력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공사는 향후 국내 주요 거점항만을 시작으로 부산은행과 인프라 투자 협력 대상을 물색할 예정이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