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관리자, K-공간정보 배운다
상태바
말레이시아 관리자, K-공간정보 배운다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6.2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LX공사 방문, 4차산업혁명 대응 위한 정부 역할 벤치마킹
말레이시아 공무원 20명은 지난 22일 전주 LX공사를 방문해 현장견학을 하는 등 4차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정부 역할 벤치마킹에 나섰다. (사진=LX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말레이시아 공무원 20명은 지난 22일 전주 LX공사를 방문해 현장견학을 하는 등 4차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정부 역할 벤치마킹에 나섰다. (사진=LX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말레이시아 관리자들이 K-공간정보를 배운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는 지난 22일 전주 LX공사 본사에서 말레이시아 공무원 20명을 대상으로 현장견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말레이시아 공무원들의 한국 방문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운영 중인 '4차 산업혁명 시대 대응을 위한 정부와 공무원 역할' 주제로 한 교육으로 K-공간정보의 발전과 민·관·산·학·연 협업 모델을 살펴보고 디지털트윈 등의 도입 검토를 위해 마련됐다. 

LX공사를 찾은 말레이시아 공무원단은 선거관리위원회, 과학기술혁신부 소속의 중견관리자(서기관·사무관급) 20명이다. 

이들은 LX공사의 강연을 통해 K-공간정보 발전과정과 협업 모델을 살펴보고 코타키나발루 등 해외 11개 나라에 수출된 디지털트윈의 역할과 성과, 노하우를 확인했다.    

LX공사 최송욱 공간정보본부장은 "디지털트윈 등 한국형 스마트시티 핵심기술은 해외에서 불법 주거지·교통문제 해결, 재난재해 예방을 위한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면서 "K-공간정보와 디지털트윈을 활용해 말레이시아 발전과 성장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