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대이작항 공유수면 매립사업 준공
상태바
인천시, 대이작항 공유수면 매립사업 준공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2.06.2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00㎡ 주차장 조성, 대이작항 어촌 정주여건 개선 기대
인천시 옹진군 대이작항 공유수면 매립사업 준공으로 대이작항 어촌 정주여건 개선이 기대된다. 대이작항지구 위치도 및 현장사진. (자료=인천시)copyright 데일리중앙
인천시 옹진군 대이작항 공유수면 매립사업 준공으로 대이작항 어촌 정주여건 개선이 기대된다. 대이작항지구 위치도 및 현장사진. (자료=인천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인천시는 주차장 조성을 위해 옹진군(매립면허취득자)에서 추진한 '대이작파일럿부두지구 공유수면 매립사업'을 6월 27일자로 매립 준공 고시했다.

이 사업은 해양수산부 선정 어촌뉴딜 300 중 하나로 2020년 8월부터 약 1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면적 1800㎡에 해당하는 공유수면을 매립한 뒤 주차장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이달 초 준공됐다.

대이작항은 선착장을 이용해 조업하는 주민들 뿐 아니라 특히 주말에는 나들이 차량으로 혼잡이 빈번한 지역이었다. 이에 인천시와 옹진군은 교통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공유수면을 매립해 주차장으로 활용하기로 결정했다.

시는 옹진군에서 제출한 준공검사 신청서류를 검토한 결과 △매립목적 △매립면허 및 매립실시계획 승인내용 등과 부합하므로 '공유수면법' 및 규정 절차에 따라 준공 처리했다고 밝혔다.

박영길 시 해양항공국장은 "옹진군 대이작항 공유수면 매립사업 준공을 통해 어촌환경 개선을 통한 주민 편의 증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