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시험원, 전국 7개 공공기관과 전통시장 활성화 뜻 모아
상태바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전국 7개 공공기관과 전통시장 활성화 뜻 모아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2.08.1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7개 기관과 '1기관 1시장 공공기관 전통시장 활성화 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11일 서울 마포드림스퀘어에서 전국 7개 공공기관과 함께 '1기관 1시장 공공기관 전통시장 활성화 협의체'를 발족시키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KTL)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11일 서울 마포드림스퀘어에서 전국 7개 공공기관과 함께 '1기관 1시장 공공기관 전통시장 활성화 협의체'를 발족시키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KTL)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전국 7개 공공기관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힌 뜻을 모았다.

KTL은 11일 서울 마포드림스퀘어에서 전국 7개 공공기관과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1기관 1시장 공공기관 전통시장 활성화 협의체'를 발족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KTL을 포함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천항만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한국철도공사가 참여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개별 공공기관의 전통시장 상생 사업 한계 극복을 위해 전통시장 내 환경보호, 사회적 가치창출, 디지털 전환 등 다양한 관점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상인 단체를 대상으로 ESG 활동 수요 조사를 실시해 시장 특성에 맞춘 상생활동을 발굴·추진하는 등 기존 사회공헌 활동에 ESG 경영체제를 접목하여 전통시장 내 ESG 확산시킬 계획이다. 

KTL 김세종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통시장 장보기, 소외이웃 기부 등 사회적 책임(S) 분야의 상생 활동뿐만 아니라 환경(E)과 거버넌스(G) 분야 활동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TL은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다양한 전통시장 활성화 활동을 발굴·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L은 지난 2015년 3월 진주혁신도시로 본원을 이전한 뒤 매 명절 빠짐없이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위해 전통시장을 방문하고 있다. 올 한가위를 앞두고 15번째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누적금액 약 11억3000만원)를 실시하고 있다.

구매한 선물 일부를 서울, 경기, 강원 및 경남 등 전국 각지 지역 사회복지 시설 16곳에 전달해 온정과 감사의 마음을 나누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