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마스코트 '믿음이와 동행이', 우리동네 캐릭터대회서 우수상
상태바
공무원연금공단 마스코트 '믿음이와 동행이', 우리동네 캐릭터대회서 우수상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9.2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믿음이와 동행이를 공단과 국민 간의 소통 메신저로 활용해 국민과의 소통 한층 강화할 예정"
공무원연금공단의 마스코트인 '믿음이와 동행이'가 2022년 우리동네 캐릭터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자료=공무원연금공단)copyright 데일리중앙
공무원연금공단의 마스코트인 '믿음이와 동행이'가 2022년 우리동네 캐릭터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자료=공무원연금공단)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은 마스코트인 '믿음이와 동행이'가 2022년 제5회 우리동네 캐릭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26일 밝혔다.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지역·공공 캐릭터 경진대회다. 전문가 심사 및 국민투표를 통해 우수 캐릭터를 선정하며 올해는 역대 최다인 110개 기관이 참여했다.

믿음이와 동행이는 신생 캐릭터임에도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귀여운 디자인과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홍보활동으로 전문가 종합 평가와 대국민 투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이번 대회에서 우수상의 영예를 얻게 됐다는 게 공단의 설명이다.

이번 대회 수상에 따라 공단은 앞으로 캐릭터 홍보·마케팅을 지원받게 되며 시상식은 다음달 14일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믿음이와 동행이를 응원하고 투표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믿음이와 동행이를 공단과 국민 간의 소통 메신저로 활용 확대해 국민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믿음이와 동행이는 2021년 국민 참여 공모전을 통해 탄생한 공단의 소통 캐릭터로 국민·연금 가족과의 '믿음직한 평생동행'을 상징한다. SNS와 메타버스 홍보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과 소통하고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