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상인들 31일 까지 영업 중단
상태바
이태원 상인들 31일 까지 영업 중단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10.31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핼러윈을 즐기려는 인파가 몰려들며 대규모 사상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해당 지역 상인들이 이틀간 영업을 중단하기로 했다.

30일 국무조정실에 따르면 이태원관광특구협의회는 이태원로 주변 영업을 31일까지 중단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홍대 등 주요 지역 업소에 대한 핼러윈 기간 이벤트 자제 등도 추진하고 있다.

정부는 이번 사고와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 지시로 11월5일 24시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해 사망자에 대한 조의를 표하기로 했고 서울 시내에 합동 분향소도 설치하기로 했다.

애도기간에는 전 공공기관, 재외기관이 조기를 게양하고 공무원 및 공공기관 직원들은 애도를 표하는 리본을 패용한다.

또한 서울시 용산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고 사망자, 유족과 부상자에 대한 지원금 등 필요한 지원을 하기로 했다.

사망자에 대해선 보건복지부·서울시 등과 합동으로 장례 지원팀을 가동하고 부상자 치료에 총력 대응하며 부상자 가족 등에 대한 심리 치료를 위해 국가트라우마센터 내 이태원사고심리지원팀을 구성·운영할 방침이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지난 29일 밤 이태원에서 발생한 사고로 댜규모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 인명피해 규모는 30일 오전 10시 기준 사망 151명, 부상 82명이다. 이 가운데 중상이 19명이어서 향후 사망자가 더 늘어날 수도 있다. 피해자 대부분은 10~20대로 나타났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