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공무원 출연 유튜브 '공생공사' 인기몰이
상태바
고양시 공무원 출연 유튜브 '공생공사' 인기몰이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10.3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명이인 직원', '공무원 30년차와 1년차' 등 이색적인 소재 선보여
지난 10월 27일 게시된 일명 '야근 습격' 영상, 큰 공감 이끌어 내
고양시 유튜브 채널 '고양TV'의 공무원 출연 프로그램 '공생공사'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고양TV의 인기 프로그램 '동명이인'을 이끌고 있는 4명의 고양시 공무원. (자료=고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시 유튜브 채널 '고양TV'의 공무원 출연 프로그램 '공생공사'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고양TV의 인기 프로그램 '동명이인'을 이끌고 있는 4명의 고양시 공무원. (자료=고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고양특례시 공무원들이 출연하는 유튜브 채널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고양시는 31일 시 유튜브 채널 '고양TV'가 공무원 출연 프로그램 '공생공사'로 눈길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시민들과의 소통과 공감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본격적으로 공무원들이 출연하는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10월 27일에는 일명 '야근 습격'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 이는 유튜브 담당 직원이 야근하는 공무원들에게 찾아가 야근하는 이유, 담당 업무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영상으로 직장인들의 현실적인 공감대를 이끌었다. (https://youtu.be/dNmETkXivOk)

해당 영상을 본 한 누리꾼은 "공무원은 매일 칼퇴근하는 줄 알았는데 업무 강도가 생각보다 만만치 않네요"라며 "불금에 나만 야근하는 줄 알았는데 아니라서 위안 삼아 봐요"라고 댓글을 남겼다.

이 밖에도 4명의 '김예지' 주무관이 4인 4색의 업무 및 일상 모습을 보여주는 '예지가 넷이나?', '공무원 30년차와 1년차 브이로그', '신규 공무원 면접 후기' 등 자체 제작한 참신한 영상들을 통해 공무원들의 다양한 직무와 업무들을 쉽고 편안하게 전달해 많은 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있다.

윤경진 고양시 언론홍보담당관은 "유튜브가 대세 홍보 수단이 된 만큼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하게 웃고 공감할 수 있는 영상과 고양특례시의 매력을 알리는 영상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 유튜브 채널 '고양TV'는 '공생공사' 프로그램 외에도 시민들의 다양한 삶을 담은 '브이로그', 고양시에서 즐기기 좋은 장소를 소개하는 '체험할 고양' 등 다양한 시민 소통형 콘텐츠 제작에 주력하고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