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대 국회의원, 국세청과 함께 광명 구름산지구 현장간담회
상태바
양기대 국회의원, 국세청과 함께 광명 구름산지구 현장간담회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2.11.2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름산지구 개발 따른 주민들의 세금 관련 애로사항 해결방안 모색
이현규 인천국세청장 "주민 입장에서 해결방안 적극 검토해보겠다"
양 의원 "지역주민의 목소리 듣고 여러 문제 해결에 최선 다할 것"
양기대 민주당 국회의원은 25일 광명시 지역위원회 사무실에서 국세청과 함께 광명 구름산지구 개발에 따른 지역 주민들의 세금 관련 애로사항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현장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진=양기대 의원실)copyright 데일리중앙
양기대 민주당 국회의원은 25일 광명시 지역위원회 사무실에서 국세청과 함께 광명 구름산지구 개발에 따른 지역 주민들의 세금 관련 애로사항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현장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진=양기대 의원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양기대 민주당 국회의원(광명을)은 25일 광명시 지역위원회 사무실에서 국세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 구름산지구 개발 관련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광명 구름산지구 개발로 지역주민들이 겪고 있는 세금 관련 애로사항을 듣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현규 인천지방국세청장, 공석룡 인천지방청 성실납세지원국장, 김시현 광명세무서장 등 국세청 관계자와 정길진‧정경선씨 등 구름산지구 주민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들 주민대표들은 개발지구 내 부수토지 비과세 허용, 개발지구 내 전답 농지인정 등에 대한 질의를 했다. 특히 "개발에 따른 양도세 등 세금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국세청과 자리가 마련돼 기대된다"며 문제 해결방안 마련을 호소했다.

이에 이현규 청장은 "주민의 입장에서 적극 검토해보겠다"고 화답했다.

양기대 의원은 "광명 구름산지구 개발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듣고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데 혼신의 힘을 다 하겠다"고 주민 입장에서 힘을 보탰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