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제4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출범
상태바
서울시의회 제4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출범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11.2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원 16명과 예산재정 전문가 9명 등 모두 25명으로 구성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첫 회의를 열고 1년 간 본격 활동 시작
위원회를 이끌어 갈 위원장에 김영철 시의원(국민의힘) 선임
서울시의회 제4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가 28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공식 출범했다. (사진=서울시의회)copyright 데일리중앙
서울시의회 제4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가 28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공식 출범했다. (사진=서울시의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서울시의회 '제4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가 출범했다. 시의회의 예산정책기능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서울시의회는 2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시의원 16명과 예산재정 전문가 9명 등 25명의 예산정책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촉장 수여 직후 예산정책연구위원회는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1차 전체회의를 열어 위원장, 부위원장 등을 선임하고 향후 운영방안을 논의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예산정책연구위원회를 이끌어 갈 위원장에는 호선에 의해 김영철 시의원(국민의힘)이 선임됐다. 부위원장에는 위원들의 동의를 받아 위원장이 지명한 박칠성 시의원(민주당 )과 주영진 교수(중앙대학교)가 선임됐다.

또한 효율적인 연구활동을 위해 3개 소위원회를 구성·운영하도록 하고 소위원회 위원장에는 옥재은 시의원(국민의힘), 김영옥 시의원(국민의힘), 박성연 시의원(국민의힘)이 선임됐다. 

위원회는 서울시의회의 예산·결산 및 지방재정 등에 대한 의정활동과 시정발전을 위한 예산정책 연구활동 등을 위해 설치됐다. 2022년 11월 28일부터 2023년 11월 27일까지 1년 동안 활동하게 된다.

서울시의회 김현기 의장(국민의힘)은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면서 "시의회의 가장 중요한 책무가 한정된 예산을 적재적소에 배분하고 심의‧확정하는 일"이라며 "위원회 여러분의 활동이 서울시정 발전의 디딤돌이 되는 만큼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제4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에 선임된 김영철 의원은 "제11대 서울시의회에서 처음으로 구성된 예산정책연구위원회가 내실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서울시의회의 '다시 전진하는 서울'을 만들어 나가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오늘 위촉되신 위원님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4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는 앞으로 1년 동안 △시 및 시교육청 예·결산 및 주요 시책사업 재정 분석·연구 △지방재정 확충, 재정분권 및 지방재정 관련 법·제도개선 연구 △예산정책 관련 연구결과 논의를 위한 발표회 개최 등을 통해 지방의회의 맏형으로써 예산재정역량을 강화하고 지방재정분권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