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전 대표 "이재명 대표, 검찰 소환 무시해야"
상태바
송영길 전 대표 "이재명 대표, 검찰 소환 무시해야"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12.02 0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검찰이 이재명 대표를 소환할 경우 불응해야 한다고 주문하며 이 대표에 대한 체포 동의안이 나올 경우 국회 차원에서 거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불체포특권'에 대해 부당한 공권력의 탄압에 대응하라고 만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 전 대표는 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검찰 소환 시 이 대표가 당연히 응하지 말아야 한다"며 "특검 수사에만 응하겠다고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진행자가 "이 대표가 응하지 않으면 검찰이 국회로 체포동의안 던질 수 있다"고 지적하자 송 전 대표는 "당연히 부결시켜야 한다"고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그는 "어떻게 제1당 대표를 체포하느냐"며 "이런 부당한 공권력의 탄압에 대응하라고 만든 게 바로 불체포특권"이라고 선을 그었다. '방탄'이 탄압에 맞서는 수단이라고 주장한 것이다.

일각에서 '이재명 용퇴론'이 제기되는 것에 대해선 "전당대회에서 선출된 당대표의 임기가 보장돼 있다"며 "지금 단계에서는 내부의 논의나 대표의 거취를 논할 게 아니다"고 쓴소리를 내뱉었다. 그는 "민주당 소속의 의원들이 현장을 발로 뛰면서 대안을 내세우면 좋겠다"며 "이재명 대표에게 모든 핑계를 떠넘길 것이 아니다"고 꼬집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