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사랑의 온도탑' 제막… 12억원 모금 목표
상태바
성남시, '사랑의 온도탑' 제막… 12억원 모금 목표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12.0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시청 광장에서 제막식... 모금액은 지역 내 저소득층 이웃에 전달
성남시는 어려운 이웃 돕기 위한 성금 모금 캠페인의 하나로 5일 시청 광장에서 신상진 성남시장, 박광순 성남시의회 의장, 이순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했다. (사진=성남시)copyright 데일리중앙
성남시는 어려운 이웃 돕기 위한 성금 모금 캠페인의 하나로 5일 시청 광장에서 신상진 성남시장, 박광순 성남시의회 의장, 이순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했다. (사진=성남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성남시는 어려운 이웃 돕기 위한 성금 모금 캠페인의 하나로 5일 시청 광장에서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제막식을 시작으로 내년 1월 말까지 이어진다.

올겨울 모금 목표액은 12억원이다.

목표액의 1%인 1200만원의 성금이 모금될 때마다 사랑의 온도탑 수은주는 1도씩 올라 목표액을 달성하면 100도가 된다.

지난 겨울엔 13억6000만원을 모금해 목표액 12억원을 초과 달성했다.

어려운 이웃 돕기에 동참하려는 기업·기관·단체·개인은 시청, 구청, 동 행정복지센터 등 54곳에 설치된 '연말연시 서로 사랑 나누기' 창구나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계좌를 통해 성금을 기부하면 된다.

모금액은 지역 내 저소득층 이웃에 전달해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게 된다.

이날 제막 행사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박광순 성남시의회 의장, 이순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 15명이 참석해 성금 기부 퍼포먼스를 벌였다.

시 관계자는 나눔 문화에 관한 시민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려고 시청 광장에 사랑의 온도탑을 설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