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밀양음식 먹방 유튜브&굿바비 웹툰 공모전 개최
상태바
밀양시, 밀양음식 먹방 유튜브&굿바비 웹툰 공모전 개최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12.0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가득찬 먹방 유튜브&창작 웹툰 공모
최대상금 200만원... 당선작에 총 1450만원 상금 지급
밀양시가 밀양음식 먹방 유튜브&굿바비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포스터=밀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밀양시가 밀양음식 먹방 유튜브&굿바비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포스터=밀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밀양시가 이야기(스토리)를 활용한 생동감 있는 홍보로 관광 도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오는 11일까지 '밀양먹방유튜브'와 '굿바비 웹툰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먹방 유튜버 참여를 유도해 밀양 먹거리, 외식업소 홍보 및 매출을 늘리고 테마가 있는 밀양 관광 웹툰으로 최신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관광홍보를 위해 열린다.

밀양 먹방 유튜브 공모전은 밀양의 각종 음식을 맛있게 먹는 모습 등을 영상으로 찍어 유튜브로 게재한 뒤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15팀을 선정해 최대 200만원, 모두 1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굿바비 웹툰 공모전은 밀양돼지국밥캐릭터 굿바비를 주인공으로 해 밀양 먹거리, 생활상, 문화관광, 축제 등 기타 밀양을 알릴 수 있는 모든 테마를 주제로 한 밀양 관광 웹툰을 제작·제출하면 된다. 5팀을 선정해 최대 200만원, 총 4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참가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능하다. 시는 우수한 작품과 참가 독려를 위해 기준을 충족한 참가자 전원에게 예산 소진 때까지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양기규 밀양시 관광진흥과장은 5일 "참신하고 우수한 작품이 많이 응모돼 향후 밀양관광 홍보 및 활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공모 당선작은 온·오프라인으로 적극 홍보해 관광객 유치 제고와 밀양시 관광 브랜드 가치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밀양시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my.go.kr/s/?897)에서 참고하면 된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