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상태바
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23.01.1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주 간의 재미있는 띠별 운세(1.16~1.22)
한 주 간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 copyright 데일리중앙
한 주 간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
ⓒ 데일리중앙

1월 16일

쥐띠 운세
36年生 건강에 문제가 생긴듯 하니 일상생활이 전반적으로 불안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48年生 소소한 외출과 가벼운 산책이 새로운 영감으로 이어지기에 적합한 날입니다.
60年生 일상에 자극이 부족하다 생각되니 활기가 넘치는 곳으로 향하면 좋은 날입니다.
72年生 좋은 기운이 가득하니 하고 싶은 일을 하면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는 날입니다.
84年生 걱정했던 일들이 말끔히 해소되고 나의 매력이 부각되는 날입니다.
96年生 새로운 연인보다는 동성 친구를 만들기에 적합한 날입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유난히 심술이 심해지고 주변사람들에게 짜증을 부리게 될 수 있겠어요.
49年生 손해를 보고 싶지 않다면 고정 관념을 버리고 새로운 생각을 하는 게 좋습니다.
61年生 눈앞에 닥친 일부터 차근히 처리해야 마음의 여유가 생기는 날입니다.
73年生 지난 한 해의 잘못을 돌이켜보고 계획을 세우기에 적합한 하루입니다.
85年生 자다가도 떡이 생기는 형국이니 오늘은 금전적으로 상승기운을 타는 날입니다.
97年生 새롭게 만난 사람과 마음이 잘 맞으니 좋은 인연을 이어나가도 좋겠습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이때까지 꼼꼼하게 세워둔 계획을 실천하고 마무리 짓기 좋은 날입니다.
50年生 상대방이 조금만 나의 신경을 건드려도 크게 폭발할 수 있을 듯 합니다.
62年生 더 나은 생활을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가니 앞길이 활짝 열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74年生 당신의 주관대로 움직이기보다 다른사람의 의견을 들어 보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86年生 싱글이라면 자신의 외모에 조금만 신경 써도 좋은일이 일어날 수 있는 날입니다.
98年生 내게 다가오는 좋은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너무 수동적인 모습 보이지 말아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그동안의 자신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닥칠 일을 생각해 봐야 하는 날입니다.
51年生 상대에게 내 내면의 진실성을 보이면 신임을 얻기 좋은 하루입니다.
63年生 엉뚱한 사건에 휘말려 나의 잘못이 아닌데도 비난받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75年生 금전 면에서 좀 더 수익을 내고 싶다면 몸을 바쁘게 움직여야 하는 날입니다.
87年生 이성운이 높은 하루이니 멋진 데이트가 예상되고 만남 자체가 즐거운 하루에요.
99年生 돈 들어올 구멍이 없는 날이니 잔돈 몇 푼이라도 아끼고 절약하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그동안 쌓아올린 당신의 이미지에 타격을 받고 싶지 않다면 언행을 주의해야 합니다.
52年生 갑작스럽게 외로움을 느끼거나 감정의 기복이 심해질 수 있는 날입니다.
64年生 오늘은 내일의 전진을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하는 것에 힘써야 하는 날입니다.
76年生 나의 능력을 인정해주는 회사로부터 스카웃이나 각종 제의가 생겨나는 날입니다.
88年生 금전적으로 평소와 다른 선택을 해보면 상승기운을 느낄 수 있는 날입니다.
00年生 친구들과 합이 좋으니 만남을 가지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날입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피해 손실을 줄이려면 초반부터 확실한 방법을 수립하여야하는 날입니다.
53年生 인생의 전반에 있어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소중한 인연을 얻게 될 운입니다.
65年生 자신에게 잠재된 통찰력을 동원해 현재의 상황을 이끌어 나가야 하는 날입니다.
77年生 시작하려는 일이 진정으로 성과를 내길 바란다면 잠시 보류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89年生 실패가 두려우니 시작하는 것조차 망설이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01年生 나도 모르게 연인에게 상처를 주거나 만남이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겠어요.

말띠 운세
42年生 삶에 행운이 깃들길 바란다면 곤경에 처한 어려운 사람을 도와줄 필요가 있어요.
54年生 하나에 열심히 매진하고 집중하면 좋은 성과를 얻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66年生 의심이 많아지니 일을 미루게 되고 이로 인해 후회하는 일이 생길 수 있겠어요.
78年生 일을 마무리 했음에도 처리해야 할 일이 끊임없이 밀려오니 정신이 없을 수 있어요. 
90年生 이성과의 멋진 만남과 다소 시끌벅적 요란스러운 데이트가 예상되는 날입니다.
02年生 이성과의 만남이 생겨니 깊이 생각하고 행동해야 후회가 없는 날입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주변의 일에 간섭하여 복잡하게 만들지 말고 조용히 내 일만 해야 무탈한 날입니다.
55年生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길 바란다면 끊임없는 재검토가 필요한 하루입니다.
67年生 이치에 맞게 착실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면 좋은 결과가 따라오는 날입니다.
79年生 결정적인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시작한 일을 반드시 매듭지어야 하는 날입니다.
91年生 오늘은 누구와 만남을 가져도 평이하고 재미난 흐름이 예상되는 날입니다.
03年生 짝사랑 하는 상대가 내게 연락을 취해오니 기분 좋은 하루가 되겠어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기분이 전반적으로 저조하니 뭘 해도 성과가 나지 않고 지칠 수 있겠어요.
56年生 이때까지 걱정했던 일들과 각종 근심이 사라지고 소망을 이루게 되는 날입니다.
68年生 오늘 하루를 조용히 잘 넘기고 싶다면 상대가 원하는 것을 눈치껏 파악해야 해요.
80年生 눈에 콩깍지가 씌인 듯 서로가 무엇을 해도 좋아 보이고 사랑이 가득한 하루입니다.
92年生 안 풀린다고 포기하지 말고 계속 노력하면 서광이 비치는 날입니다.
04年生 남에게 봉사하는 마음으로 일을 처리하면 행운이 몰래 다가오는 날입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혼자 처리하지 못하는 일은 선후배의 지혜를 빌려 해결하면 가능한 날입니다.
57年生 오래전부터 해오던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69年生 내부에 있는 어려운 일부터 처리해야 모든 일들이 자연스럽게 해결되는 날입니다.
81年生 급히 변동하거나 수정하지 말고 현재의 것을 더 발전시키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93年生 주위를 의식하고 남의 원망과 시기를 쌓을 일은 배제하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어른다운 언행과 덕을 베풀어 아랫사람들의 인생행로의 등대가 되어주는 날입니다.
58年生 함께 하는 일이 마음대로 안 되면 다투지 말고 피하는 것이 득이 되는 날입니다.
70年生 오늘 나의 기량이 충분하니 어떤 일이든 도전하면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모습입니다.
82年生 일이 내가 원하는 대로 풀리지 않으니 인내하는 마음을 가져야 하는 날입니다.
94年生 큰 친절과 과한 서비스로 오히려 상대에게 오해를 쌓을 수 있는 날입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항상 늠름하게 무엇이든 알아서 척척 해내던 배우자가 힘을 잃은 듯한 모습입니다.
59年生 너그러움으로 대하고 공은 양보하면 오늘 하루가 행복해 질 수 있습니다.
71年生 작게 시작해서 차근차근 진행하면 나에게 힘을 보태줄 조력자가 생기는 날입니다.
83年生 고자세로 처신하지 말고 낮은 자세를 보이면 남으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95年生 재능을 살려 꾸준히 발전시키면 그 방면에서 성공의 흐름이 보이는 날입니다.

17일

쥐띠 운세
36年生 직접 일을 처리하기에 힘이 부치니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맡기는 게 좋은 날입니다.
48年生 나이를 잊은 채 실력만을 과신하는 무모한 행동은 도움이 되지 않는 날입니다.
60年生 예전과 같은 성과가 나지 않으니 쉽게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생길 수 있습니다.
72年生 거래에 있어 성과가 별로이니 일이 계획대로 풀리지 않을 수 있겠어요.
84年生 곤란해도 포기하지 말고 극복하려는 노력을 하면 해결책이 나오는 날입니다.
96年生 안주하지 말고 꾸준히 노력하면 바라는 소망이 이루어지는 날입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불평만 늘어놓지 말고 좋은 말로 부탁하면 모든 일이 순조로운 하루입니다.
49年生 시비 구설수가 따르니 모든 일을 공정하고 바르게 처리해야 하는 날입니다.
61年生 불가능한 일에 헛된 고생을 하지 말고 묘안을 찾아야 할 때입니다.
73年生 뜻을 크게 계획하고 성실히 매진하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는 날입니다.
85年生 나의 성실성이 빛이 나니 평소에 알고 지내던 지인으로부터 각종 제안이 들어옵니다.
97年生 이성운이 좋은 날이니 작은 눈빛 교환만으로도 마음이 잘 통하겠어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집안 중대사와 관련하여 친지와 자식들 간에 의견충돌이 있을 수 있는 날입니다.
50年生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탐하지 말고 한 마리 토끼라도 꽉 잡아야 하는 날입니다.
62年生 가라 앉아있던 운이 물러가고 서서히 모든 것이 호전되는 운세입니다.
74年生 처음에는 힘든 고비가 있을 수 있으나 조금씩 나아지며 빛을 발하는 하루입니다.
86年生 모든 것이 수월하게 이루어지니 약간은 자만심에 도취될 수 있겠어요.
98年生 오늘 이성간의 만남은 기름과 물과 같이 겉도는 듯 한 날입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욕심을 내려놓지 않으면 시간과 노력만 허비하고 실망할 수 있는 날입니다.
51年生 일위 성과보다는 안전이 최고라는 생각으로 일을 해야 하는 날입니다.
63年生 성급히 계획 세우지 말고 차분히 검토하여 진행하면 순조롭게 일이 이뤄지는 날입니다. 
75年生 작은 일에 신경을 쓰지 말고 큰일에 매달리면 뜻밖의 좋은 결과가 있는 날입니다.
87年生 사기수가 있으니 정신 차리고 처신해야 주위사람의 꾐에 넘어가지 않는 날입니다.
99年生 내 자신을 충분히 돌아보고 시작하면 좋은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날입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지나온 과거의 잘못된 생각을 수정하고 보완하며 나아가야 하는 하루입니다.
52年生 아랫사람들의 반목으로 진행되던 일이 중단을 맞을 수가 있는 날입니다.
64年生 조금 안다고 앞에 나서서 설치면 주위에서 눈총 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76年生 일의 진행에 있어 마찰이 생길 수 있으니 고집을 부리지 말고 협조해야 되는 날입니다.
88年生 목표를 세웠으면 도중에 변경 없이 끝까지 밀고 가야만 성공을 할 수 있는 날입니다.
00年生 이성간의 심적 갈등이 커지니 다툼이 발생할 가능성이 큰 하루입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답답한 마음에 불만이 생겨도 꾹 참으며 기다려야 내게 유리한 하루입니다.
53年生 흥분해서 말을 하면 즐거움이 오히려 다툼으로 변질될 수 있는 날입니다.
65年生 확실한 판단으로 강력히 밀고 나가야 실패수를 줄이고 성공할 수 있는 날입니다.
77年生 연인관계나 친구와의 우정이 더욱 돈독해지며 대인 관계가 활발해지는 하루입니다.
89年生 혼자 고심하고 속 끓고 화나는 일이 일어나지만 주변에 말하지 못해 답답할 수 있어요.
01年生 이동수가 들어와 있으니 조건을 잘 살펴서 직장이나 주거를 옮기면 좋은 운세입니다.

말띠 운세
42年生 건강이 다소 좋지 않은 듯 하니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하루입니다.
54年生 근본적인 내실에 충실하고 주변의견을 수렴하며 일을 처리해야 하는 날입니다.
66年生 평소보다 활기가 떨어지는 듯 하니 계획한 일이 뜻대로 진행되지 않을 수 있겠어요.
78年生 직업과 관련된 좋은 소식이 예고 없이 찾아올 수 있는 날입니다.
90年生 괜히 쓸데없는 곳에서 시간을 보내게 되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날입니다.
02年生 새로운 이성과의 만남을 시도해도 큰 발전이나 소득이 없는 하루일 수 있습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사람들과 약속을 많이 만들면 새로운 정보가 들어와 재물운을 상승시키는 날입니다.
55年生 이때까지 상상 속에서 걱정하고 우려했던 일이 현실로 다가올 수 있겠어요.
67年生 반복되는 일이 많으니, 일을 한 번 만에 깨끗하게 처리하긴 어려울 수 있겠어요.
79年生 새 직장을 찾고 있다면 오늘 희소식이 들려올 가능성이 높은 날입니다.
91年生 이성과의 만남에서 제3자의 출현이나 뜻하지 않는 일로 즐거움이 상쇄될 수 있습니다.
03年生 오랫동안 쌓여 온 오해로 인해 소통하지 않았던 친구와 화해하기 좋은 날입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집중력은 부족하지만 노력으로 대체하여 정보를 모아보면 득이 되는 날입니다.
56年生 열심히 노력한 일에서 좋은 성과를 얻어 풍요로움을 즐길 수 있는 하루입니다.
68年生 과정이 힘들 수 있지만 해내면 주변에서 인정도 받고 결실도 크게 얻을 수 있습니다.
80年生 업무적인 성과가 좋으니 이로 인해 인간관계까지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92年生 인연의 기운이 강하게 들어와 있으니 마음이 잘 맞는 사람을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04年生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서로의 마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 날입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어렵다고 생각해서 이때까지 미뤄왔던 일이 의외로 쉽게 해결되는 날입니다.
57年生 마음을 다치는 일이 있으니 배우자와의 사이에서 너무 앞서가면 좋지 않은 날입니다.
69年生 추진하던 일에서 낭패를 보고 싶지 않다면 무조건 잘 될 거라는 믿음을 버려야 합니다.
81年生 자신의 마음도 중요하지만 배우자의 입장이나 생각도 존중해야 하는 날입니다.
93年生 오늘 내 사랑을 키우고 싶다면 강한 이해와 믿음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사람들과 새로운 약속도 많아지고 대인관계의 전반에 변화가 생기는 날입니다.
58年生 배우자에 대한 노력이 좀 부족하여 왠지 이야기하기 어려운 점이 생기는 날입니다.
70年生 하고 싶었던 일이나 미뤄 둔 일을 하면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82年生 주변 상황에 휩쓸리지 않고 자기 주관대로 투자한다면 수익이 나는 운입니다.
94年生 최근 들어 관계가 소원했던 사람에게 먼저 화해를 청해보기 좋은 날입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몸과 마음 전반에 이상이 느껴지고 부쩍 피곤하다는 생각이 드는 날입니다.
59年生 답답한 마음에 훌쩍 여행이라도 떠나 버리고 싶은 마음이 생길 수 있겠어요.
71年生 당신의 건망증 때문에 친구와 다투는 일이 생길 수 있는 날입니다.
83年生 사리분별이 어려운 듯 하니 뒤쪽에서 지켜보는 방법을 택하는 것이 현명한 날입니다.
95年生 상대의 마음을 다치게 하고 싶지 않다면 거침없는 직선적인 언행을 삼가세요.

18일

쥐띠 운세
36年生 조급한 마음을 비우고 여유 있게 기다리면 기쁜 일이 생기는 날입니다.
48年生 기쁜 일과 괴로운 일이 반복하여 일어나니 하루가 스펙타클 할 수 있겠어요.
60年生 정확한 계획을 세우고 열심히 하면 차츰 운이 상승하게 되는 날입니다.
72年生 오늘은 들어오는 돈보다 나가는 돈이 더 많이 생기니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84年生 이성과의 합이 좋지 않으니 깊이 생각 후에 말과 행동을 해야 되는 날입니다.
96年生 주변 사람들에게 미움받고 싶지 않다면 능력 이상의 욕심을 부리지 말아야 합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아랫사람을 포용하며 의견을 경청해 준다면 큰 신임을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49年生 가뭄에 단비가 대지를 흠뻑 적셔 만물이 소생하는 날과 같은 하루입니다.
61年生 노력 끝에 낙이오니 사업이 발전하고 가정에 행복이 내리는 모습입니다.
73年生 내가 이때까지 기울인 노력과 성실함이 큰 행운을 불러오게 되는 날입니다.
85年生 모든 일은 결과도 중요하지만 과정도 중요하다는 것을 생각하게 되는 날입니다.
97年生 기억력이 평소와 같지 않으니 생각지도 못한 실수를 하게 될 수도 있겠어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나를 도와줄 귀인이 바로 앞에 있는데도 자꾸 헤매고 있는 듯 한 모습입니다.
50年生 당신 주변에 오랜만에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조성되며 행운이 감도는 날입니다.
62年生 상대방과의 다툼을 막고 싶다면 자존심에 상처 주는 말을 삼가야 합니다.
74年生 금전운이 상승하다 멈추는 형상이니 금전거래는 잠시 중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86年生 내 마음속에 들어온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마음을 표현하기 좋은 날입니다.
98年生 학업이나 직장운이 좋으니 다른 곳에 한눈 팔지 말고 일에 매진해보길 바라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자식에게 도움을 줬음에도 고마움을 모르는 듯 하니 섭섭한 마음이 커질 수 있어요.
51年生 절로 노래가 나오고 춤이 춰질 만큼 기쁜 일이 생겨나게 되는 하루입니다.
63年生 집안의 구성원으로 인해 다소 큰돈을 쓰게 될 수도 있는 날입니다.
75年生 하는 일에서 금전적 성과를 보이니 주변사람의 부러움을 받을 수 있는 하루에요.
87年生 새로운 사업을 시작한다면 탄탄한 기초 작업과 함께 도전해야 하는 날입니다.
99年生 타인의 사소한 말 하나하나에 집중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기회를 잡아 성취하고 싶다면 스스로 조력자를 잘 알아봐야 하는 날입니다.
52年生 조금이라도 손해를 줄이고 싶다면 잘못이라고 생각되는 즉시 시정해야 좋아요.
64年生 용기내어 아랫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면 업무상 큰 이득을 받을 수 있습니다. 
76年生 나의 영향력이 커지니 사소한 말 한마디도 다른 사람에게 큰 영향을 줄 수 있어요.
88年生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일을 밀고 나가면 좋은 운이 생겨나는 날입니다.
00年生 임기응변으로 당장의 모면을 위해 거짓말을 하면 금방 들통이 날 수 있습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몸과 마음이 일치되게 처신하면 지인들로부터 신임을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53年生 덕을 베풀되, 경솔하게 처신 말고 깊이 생각하여 처신해야 하는 날입니다.
65年生 만족할만한 소득을 얻고 싶다면 고집을 부리지 않고 양보하는 모습 보여야 해요.
77年生 내 실속을 차리면서 주위와 친하게 지내면 금전적으로 이득이 생기는 날입니다.
89年生 무엇을 하든 잘 풀리는 날이니 새로운 시도를 해봐도 괜찮은 날입니다.
01年生 오늘은 우연한 만남에서의 기운이 좋으니 적극적으로 나서 보세요.

말띠 운세
42年生 무작정 일을 추진하려고 고집만 부리지 않으면 일이 잘 풀려나가는 날입니다.
54年生 지갑이 넉넉한 만큼 인심이 절로 생겨나니 식구들에게 선물을 하나 해봐도 좋네요.
66年生 직장이나 사업에서 전환이나 이동 등의 변화수가 발생할 수 있는 날입니다.
78年生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두 사람을 더욱 가깝게 만들어 주는 날입니다.
90年生 인연운이 좋게 작용하지 않는 듯 하니 만남에서 마음만 상하게 될 수 있습니다.
02年生 재물운이 좋지 않은 듯한 모습이니, 일적으로도 성과가 좋지 못할 수 있습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사람들이 나의 의견을 무시하는 듯 하니 기분이 상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55年生 오늘 하루는 좋은 일과 나쁜 일이 번갈아 들어오는 변덕스러운 날입니다.
67年生 금전운이 좋지 못하니 돈이 생기더라도 금세 다시 나가게 될 수 있습니다.
79年生 그간 돈과 관련한 문제로 고민이 있었다면 한 번에 해결하게 될 수 있습니다.
91年生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이성을 소개 받는 것은 피하는 게 좋은 날입니다.
03年生 영화 같은 만남으로 시작되는 특별한 인연이 나타날 수 있는 날입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어떤 문제가 되었든 당신의 문제는 당신 스스로 해결해야 탈이 없겠어요.
56年生 당신의 자존심에 상처를 받고 싶지 않다면 말다툼을 피해야 하는 날입니다.
68年生 나를 위해 발 벗고 나서는 사람들이 많으니 어떠한 어려움도 돌파할 수 있습니다.
80年生 상대방의 단점만 보이게 되니 잔소리만 늘어놓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92年生 당신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하고 사로잡힌 이성이 나타날 수 있는 날입니다.
04年生 자신을 표현할 기회가 주어졌을 때 망설이지 말고 보여줘야 승기를 잡을 수 있어요.

닭띠 운세
45年生 우울함과 의기소침함으로 가득하던 날을 조금씩 벗어나고 있는 듯 합니다.
57年生 누군가에게 잘 보여야 한다는 생각에 주변을 강하게 의식하게 될 수 있습니다.
69年生 소득은 변함이 없는데 지출만 많아지니 불안함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81年生 배신 당할 수 있는 운이 도래하니 주변 사람들을 잘 살펴보아야 하는 운입니다.
93年生 내가 가진 것을 감추기보단 드러낼수록 상대의 호감을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당신의 심기를 건드리는 사람에게 당당히 불만을 표출하면 좋은 날입니다.
58年生 보다 많은 것을 얻고 싶다면 남의 말보단 내 소신대로 밀고 나감이 필요합니다.
70年生 뜻밖의 사고나 위험이 생겨날 수 있는 하루이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날입니다.
82年生 구매를 망설이던 물건이 있다면 오늘 바로 구매해보는 게 좋은 날입니다.
94年生 허황된 망상으로 계획을 세우면 쉽게 실패하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추진하던 일이 어렵게 변해가니 빠른 궤도수정이 필요한 날입니다.
59年生 조금 주고 큰 것을 얻을 수 있으니 열심히 나아가면 큰 성과가 돌아오는 날입니다.
71年生 현실에 만족하고 복을 만인에게 베풀면 그 대가가 배가 되어 돌아오는 날입니다.
83年生 모든 기운이 상승세이니 이루고자 하는 일을 쉽게 성취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95年生 물품 거래에 있어 사기를 당할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해야 하는 날입니다.

19일

쥐띠 운세
36年生 다른 사람을 설득하는 일이나 대인관계와 관련된 일에는 신중해야 되는 날입니다.
48年生 돈 문제로 인해 사람들과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거리를 두면 좋은 날입니다.
60年生 상승세를 보이는 운을 유지하며 몸과 마음의 컨디션과 균형을 맞춰가는 날입니다.
72年生 어려움을 이기고 견디면 뜻밖에 호시절이 빨리 찾아올 수 있는 하루입니다.
84年生 오늘은 얼마나 행동하느냐에 따라 손에 넣을 수 있는 행복의 크기가 달라집니다.
96年生 연인으로 발전할 수 있는 이성과의 만남을 기대해 봐도 좋은 날입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가족이나 친구들이 나를 간섭하려 하니 약간의 의견 충돌이 생길 수 있습니다.
49年生 뛰어난 말재주가 빛이 나니 하고 싶은 일을 궤도에 올리기에 좋은 날입니다.
61年生 공사를 불문하고 판단하기 어려운 결단을 내릴 일이 많아지는 날입니다.
73年生 매사에 빨리 결과를 내려 하니 약간의 실수를 범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85年生 훌쩍 혼자 찾아간 곳에서 누군가와의 좋은 만남이 생길 수 있는 날입니다.
97年生 지금 있는 곳과 먼 곳, 혹은 해외에서 좋은 정보를 얻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가족들에게 의지하려는 마음이 커지니 자식들이 나를 꺼리게 될 수 있습니다.
50年生 사회활동을 통해 평생 우러러보며 존경할 만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62年生 해야 할 일이 쌓여가니 혼자보단 누군가와 함께 하면 좋은 날입니다.
74年生 약간의 안 좋은 기운이 깃들어 있지만 원칙을 따르면 행운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86年生 무리라고 생각해 시작을 머뭇거리던 일에 도전하면 행운이 따르는 날입니다.
98年生 어려운 문제가 생기니, 주변의 지인이나 친구들에게 SOS를 청하면 좋은 날입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주변의 압박이 힘들어도 참고 견디면 뜻밖의 기쁨이 찾아오는 날입니다.
51年生 배우자와 서먹했던 일이 있었다면 솔직한 대화로 털어 버리기 좋은 하루입니다.
63年生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으로 타인과 협조하고 이익을 나누기 좋은 날입니다.
75年生 자신감을 가지고 일을 추진하면 뜻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날입니다.
87年生 미래를 위해 지금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 지 차분히 다시 설계해 보는 날입니다.
99年生 나의 이상형을 현실에서 마주하게 되며 애정운이 대폭 상승하게 됩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까다롭게 따지지 말고 칭찬하고 격려하면 모든 일이 즐거워지는 날입니다.
52年生 재물을 탐하지 말고 헌신적인 행동으로 명예를 지켜야 하는 날입니다.
64年生 그동안의 슬럼프를 극복해내고, 어려워했던 일들이 술술 풀리는 날입니다.
76年生 지금까지의 자신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중대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날입니다. 
88年生 애정운이 상승하니 멋진 데이트가 예상되고 만남 자체가 즐거운 날이 됩니다.
00年生 대인관계에 있어 길한 기운이 작용하니, 나의 강력한 조력자를 만날 수 있겠어요.

뱀띠 운세
41年生 난처한 상황에 처해있으니, 힘쓰지 말고 잠시 쉬면서 숙고하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53年生 내 능력 밖의 일에 도전하면 남의 눈에는 욕심이 가득하게 보이는 날입니다.
65年生 내부의 시기 질투가 있으니 추진 중인 일을 잠시 중단하게 될 수 있겠어요.
77年生 일이 잘된다고 무리하게 확장을 진행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89年生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동원해 동료나 친구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날입니다.
01年生 괜히 욱하는 마음이 생겨나니 일을 그르치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말띠 운세
42年生 상대에게 인색하고 나태한 모습을 보이니 내게서 멀어지려 할 수 있습니다.
54年生 일 처리를 급하게 진행하니 자잘한 실수가 계속 생겨날 수 있습니다.
66年生 대인관계에서는 자존심을 자제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78年生 한곳에 머물러 있는 것보다 움직이고 변화를 시도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 날입니다.
90年生 들뜬 기분에 덜렁거리다 물건을 잃어버리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02年生 최대한 많이 움직일수록 내가 얻는 것이 늘어나게 되는 날입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지난 일에 얽매이지 않고 후련히 떠나보낼 때 이득이 생겨나는 하루입니다.
55年生 친구나 주변사람들의 말을 잘 믿는 당신의 팔랑귀 때문에 문제가 생길 수 있겠어요.
67年生 그동안 노력한 것에 대한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기대해 봐도 좋은 날입니다.
79年生 어려운 일이라고 피하지 말고 정면으로 돌파해 나가야하는 날입니다.
91年生 오늘 처신을 잘못 했다간 그동안 공들인 탑이 우르르 무너지게 될 수 있습니다.
03年生 각종 사건, 사고를 막고 싶다면 지금 하는 일에만 집중해야 합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일이 생각대로 풀리지 않는다고 조급한 마음을 먹어선 안 되는 날입니다.
56年生 괜한 후회를 하고 싶지 않다면 주위 사람들에게 감정 표현을 자제해야 합니다.
68年生 매사에 지나침만 삼간다면 별 탈 없이 넘어갈 수 있는 하루입니다.
80年生 기존방식을 고수하기보다 마음을 열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나은 날입니다.
92年生 잠시 스쳐가는 인연이라도 무심하게 지나치지 않으면 귀인이 되어 돌아오는 날입니다.
04年生 연인과의 합이 좋으니 데이트를 가지면 기억에 남을 만큼 즐거운 하루가 됩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적당히 만족하고 아랫사람들에게 물려주는 아량을 베풀기 적절한 날입니다.
57年生 다른 사람의 말에 이리저리 휘둘리고 싶지 않다면 나만의 신념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69年生 과거의 미련이나 돌이킬 수 없는 일들을 빨리 잊는 것이 좋은 하루입니다.
81年生 사람들을 만날 때 예의와 매너를 지키며 성숙하고 세련된 모습을 보여줘야 해요.
93年生 의외의 장소에서 우연한 만남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주는 날입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상대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더라도 조금 참고 견딜 필요가 있는 하루입니다.
58年生 기분 상하는 일이 있어도 되도록 여유롭고 느긋한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 날입니다.
70年生 어떤 일이든 마음이 가는대로 직감에 따라 쉽고 단순하게 처리해야 하는 날입니다. 
82年生 많은 것을 보고 경험하며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직책을 맡게 될 수 있습니다.
94年生 마음속에 감성과 아쉬움이 넘쳐나 아무 이유 없이 허전하고 눈물이 나는 날입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조용히 지금의 자리를 지키며 좋은 때를 기다리기 좋은 하루입니다.
59年生 만사가 순조로우니 특별한 근심이나 걱정 없이 무탈한 하루가 되겠습니다.
71年生 미심쩍은 일이나 문제를 다시 확인하며 철저한 점검을 해야 하는 날입니다.
83年生 긍정적인 마음과 여유를 가지면 영화 같은 일들이 생겨나는 하루입니다.
95年生 모든 것이 뜻한 대로 풀리며 바라던 목표나 소원이 이루지는 날입니다.

20일

쥐띠 운세
36年生 조금한 마음과 다급한 성질을 버리면 일을 진행하는데 무리가 없는 날입니다.
48年生 안 되는 일에 미련을 갖지 않을 때 진정한 마음의 평화가 찾아오게 됩니다.
60年生 어렵고 힘든 일이 있어도 당신의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가야 하는 날입니다.
72年生 오늘은 선배나 윗사람과 각별히 좋은 관계를 유지해야 하는 날입니다.
84年生 다양한 자리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 인맥을 넓히기 좋은 하루입니다.
96年生 잘 모르는 일이나 분야에 뛰어들어 고생만 하고 남 좋은 일만 할 수 있겠어요.

소띠 운세
37年生 현실과 동떨어졌다는 평가를 받고 싶지 않다면 즉흥적인 행동을 자제해야 해요.
49年生 골치 아픈 일을 줄이고 싶다면 인맥이 넓은 사람과의 만남을 삼가는 게 좋습니다.
61年生 새로운 시작을 하고 싶다면 현재와 미래에 대한 고민의 시간을 가져봐야 합니다.
73年生 골치 아픈 일은 잠시 미루고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을 해보면 좋은 날입니다.
85年生 자신이 잘 아는 일이나 자신 있는 분야에 승부수를 던지기 좋은 하루입니다.
97年生 평소에 하지 않던 실수를 할 수 있으니 정신을 바짝차려 운기를 바꿔보세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현재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며 새로운 일에 도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0年生 혼자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친구나 동료들과 함께하면 좋은 날입니다.
62年生 예상하지 못한 변수를 막고 싶다면 작고 사소한 일까지도 신경 써야 합니다.
74年生 혼자서 모든 일을 해결하려 하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 힘을 합쳐 진행하길 바라요.
86年生 상사에게 질책을 당하고 싶지 않다면 게으름이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말아요.
98年生 어수선한 분위기에 집중하기 어려우니 생각지 못한 시간을 허비할 수도 있겠습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자신의 생각이나 고집을 강요하기보단 주위의 충고나 조언에 따르는 게 좋습니다.
51年生 오늘 화를 입고 싶지 않다면 오지랖으로 남에게 호의를 베풀지 말아야 합니다.
63年生 오늘은 금전의 흐름이 좋지 않으니 단기적인 투자는 삼가야 합니다.
75年生 매사에 사사로운 정이나 개인적인 감정에 얽매이지 않아야 하는 하루입니다.
87年生 새로 만나는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고 신임을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99年生 주위의 시선과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당신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날입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무엇이든 일단 시도하며 변화의 첫걸음을 내딛기 좋은 기운입니다.
52年生 섣불리 일을 망치고 싶지 않다면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64年生 골치 아픈 일이나 피곤하게 하는 사람을 피해 혼자 여행을 가기 좋은 날입니다.
76年生 한 눈 팔지 말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묵묵히 앞만 보고 가야하는 날입니다.
88年生 새로운 사람과의 합이 좋으니 좋은 짝이나 동반자를 만날 수 있겠어요.
00年生 오늘은 일이나 공부 보다는 휴식을 취하는 게 내게 더 이로운 날입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실수나 잘못을 하더라도 기가 죽거나 주눅 들지 말고 자신감을 보여봐요.
53年生 느리더라도 안전하게 진행하면 일이 어긋나지 않고 잘 진행될 수 있습니다.
65年生 쉬고 싶은 생각이 들어도 조금만 참고 나아가면 꿈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날입니다.  
77年生 생소한 일이나 어려운 일을 맡게 되니 스스로 헤쳐 나가야하는 날입니다.
89年生 눈과 귀를 활짝 열면 새로운 변화 속에서 좋은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01年生 자신의 미래를 위한 계획을 세워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시작하기 좋은 날입니다.

말띠 운세
42年生 기분 상하는 일이 있어도 참고 흘려버리면 여유롭고 느긋한 하루가 됩니다.
54年生 사소한 잘못은 너무 나무라거나 몰아 세우지 말고 당신의 아량과 배포를 보여주세요.
66年生 나보다 나은 사람을 보며 한탄 말고 발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나서야 합니다.
78年生 오늘 고난을 겪고 싶지 않다면 나의 기억력을 총 동원할 필요가 있습니다.
90年生 포기해야 하는 일과 안 되는 일을 잘 구분하여 미련을 떨칠 수 있도록 노력해보길 바랍니다.
02年生 뜨거운 열정의 순간과 찬바람 부는 차가운 순간을 동시에 경험하는 날이 됩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상대의 기분을 언짢게 하고 싶지 않다면 웬만한 일은 가볍게 웃어 넘겨보세요.
55年生 자기 뜻대로 행동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말에 일희일비해선 안 되는 날입니다.
67年生 금전운이 좋지 않으니 돈을 빌리거나 빌려주는 것 모두 삼가야 하는 날입니다.
79年生 기대하지 않았던 돈이 들어오지만 나도 모르는 새 빠져나가 버릴 수 있습니다.
91年生 애정운이 좋으니 상대에게 푹 빠져 불꽃 같은 사랑을 펼칠 수 있는 좋은 하루입니다.
03年生 시험이나 취업 준비를 한다면 혼자보단 함께 할 때 더 능률이 오른답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사소한 다툼으로 내가 소중히 여기던 상대와 멀어지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56年生 당장 실행이 어려워도 조금은 큰 계획을 세워보기 좋은 날입니다.
68年生 소비에 좋은 기운이 흐르니 벼르고 있던 물건이 있다면 구매하기에 적당한 날입니다. 
80年生 괜히 상대방에게 시비를 걸어 자칫하면 큰 다툼이 일어날 수 있는 날입니다.
92年生 연애 기운이 하락세이니 이성을 만나도 크게 기분이 살아나지 않는 날입니다.
04年生 괜찮은 상대를 만날 수 있으나 다른 사람들도 눈독을 많이 들이는 상대인듯 해요.

닭띠 운세
45年生 당신의 재치가 진가를 발휘하여 주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하루입니다.
57年生 당신을 괴롭히던 문제들이 해결이 되니 몇 년 묵은 체증이 내려간 듯 합니다.
69年生 두 사람 사이에 약간의 권태로움이 자리잡고 있으니 작은 이벤트라도 마련해봐요.
81年生 업무의 변화나 이직의 기운이 일어나니 진로 변경을 고려해 볼만한 운입니다.
93年生 과거의 상대와 현재의 연인을 비교하니 다툼이 일어날 수 있는 날입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그간 소원했던 친구나 가족이 있다면 먼저 연락을 해 관계를 돈독하게 다져봐요.
58年生 경제적으로 불필요한 지출이 발생하니 금전적으로 조금 불리한 날일 수 있습니다.
70年生 사람들과의 만남에서 나를 드러내고자 과도한 지출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82年生 주변에서 많은 변화가 일어나지만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94年生 눈 코뜰새 없이 바쁘니 연애에 소홀해 상대방과 멀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진실한 마음을 가지고 임하면 하고자 하는 일이 무난하게 이루어지는 날입니다.
59年生 자기 자신을 너무 혹사 시켜 온 듯 하니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는 게 좋겠어요.
71年生 오늘은 모든 사람들과의 합이 좋으니 도움을 청해보기 좋은 날입니다.
83年生 불만이 많은 친구가 주변에 있으니 덩달아 스트레스 받게 될 수 있어요.
95年生 자연스럽게 연인이 나타나니 억지로 미팅이나 소개팅을 만들 필요가 없는 날입니다.

21일

쥐띠 운세
36年生 답답한 기분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꾹 참고 있던 마음을 표출해야 합니다.
48年生 나보다는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판단하면 뒤탈이 없는 날입니다. 
60年生 지금 포기하기는 다소 아쉬운 듯 하니, 조금만 더 헤쳐 나가보길 바라요.
72年生 혼자 해결하기 힘든 일이 당신의 어깨에 주렁주렁 달려 있는 날입니다.
84年生 누군가와 아직 앙금이 남아 있다면 화해를 시도하기 좋은 하루입니다. 
96年生 오랜만에 설렘을 느낄만한 상대가 내 주변에 갑작스레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연락이 뜸했던 친구나 보고 싶었던 사람들에게 안부를 전하기 좋은 날입니다.
49年生 매사에 무슨 일이든 지나침을 삼가고 딱 필요한 만큼만 하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61年生 머릿속에서 실타래처럼 엉킨 생각이 쉽게 풀리지 않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73年生 오늘은 당신이 선택한 한 가지 일에만 집중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85年生 허술해서 바가지를 쓰거나 지갑을 잊어버리는 등 금전적 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요.
97年生 일시적인 어려움이 있어도 적극적인 태도로 일과 학업에 매진하면 좋은 날이에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좋은 기운이 들어오고 있지만 적극적으로 움직이지 않으면 성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50年生 무리한 일이나 계획을 세우지 말고 조용히 자리를 지키며 때를 기다려야 합니다.
62年生 오랜 습관을 고치면 일과 일상의 많은 부분이 변하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날입니다. 
74年生 이동의 기운이 들어와 있으니 이직이나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기 좋은 운입니다.
86年生 오늘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새로운 공부나 사업을 시도하기 좋은 하루입니다.
98年生 생각지도 못한 즐거운 일들이 사이사이 생겨서 흥미진진한 하루가 될 수 있겠어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많은 사람을 만나기보다는 당신과 가까운 사람에게 애정을 쏟아야 하는 날입니다. 
51年生 너무 의욕만 앞세워 일을 하면 당신이 기대하는 때가 더 멀어지게 될 수 있어요.
63年生 지금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그것에 집중해야 하는 날입니다.
75年生 한 시스템에 갇혀 일하는 것보다는 다양성을 추구하는 일을 시작해보세요.
87年生 나와 상대방의 잘못으로 인한 사소한 다툼이 장기전으로 이어질 수 있는 날입니다.
99年生 일이 한꺼번에 몰리는 탓에 막중한 책임감에 휩싸이게 될 수 있습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생각지도 않은 일로 감정에 휩쓸려 일을 그르치는 결정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52年生 나의 숨겨둔 아이디어와 생각을 알아봐주는 지인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64年生 오늘은 새로운 목표를 세워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임하기 적합한 날입니다.
76年生 일시적인 어려움에 포기하거나 물러나지 말고 강한 의지와 추진력을 보여야 합니다.
88年生 새로운 업무를 맡아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는 계기가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00年生 내가 평소 호감이 있던 사람이 내게 관심을 표하며 다가올 수 있는 하루입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괜히 금전에 욕심을 보이니 사기 당할 위험이 커질 수 있는 하루입니다.
53年生 손해를 볼 위험이 크니 계산적이고 현실적인 모습이 필요한 날입니다. 
65年生 사람을 만나는 일이 많아지는 만큼 지출도 많아질 수 있는 하루입니다.
77年生 새롭게 시작하는 일이 있다면 서서히 자리를 잡아가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89年生 바쁜 일이 이어지니 신경이 날카로워져 다투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01年生 의지가 강해지니 새로운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도전하기에 좋은 날입니다.

말띠 운세
42年生 돈을 쌓아두지만 말고 어느 정도 베풀어야 행운이 따르는 날입니다.
54年生 지난일이나 과거에 미련을 버리고 현재와 미래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66年生 생각하지도 않은 곳에서 돈이 들어오거나 기대이상의 재물이 들어오는 날입니다.
78年生 분위기에 휩싸여 충동구매로 이어지게 되고 손해를 보게 될 수 있겠어요.
90年生 사소한 다툼으로 소원한 관계에 있는 커플은 화해하기 안성맞춤인 날입니다.
02年生 당신의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날 수 있으나 상대가 만만치 않은 것 같네요.

양띠 운세
43年生 중요한 결정을 뒤로 미룰수록 오늘의 계획을 잘 실행해 나갈 수 있습니다.
55年生 예측할 수 없는 일이 당신을 당황하게 만들지만 그 속에 행운이 들어 있습니다.
67年生 재물운이 별로 좋지 않으니 생각지 않았던 낭비를 하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79年生 재물이 비교적 안정적이며 수입과 지출이 균형을 이루니 걱정할 일이 없는 날입니다.
91年生 너무 잦은 만남이 오히려 사랑에 독이 될 수 있으니 한 템포 쉬어가보세요.
03年生 나에게 관심을 보이는 사람이 늘어나니 삼각관계에 휩싸이게 될 수 있습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주위에서 당신에게 도움을 청하며 손을 벌리는 일이 발생할 수 있는 날입니다.
56年生 중요한 결정을 내리려고 할 때마다 다른 사람과 말다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68年生 굳이 돈을 쫓지 않아도 금전이 당신에게 붙으니 재물운이 아주 좋은 날입니다.
80年生 내게 필요한 변화의 기운이 들어오니 반드시 받아들이는 게 좋겠어요.
92年生 첫인상은 별로일 수 있지만 보면 볼수록 진국인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04年生 학교나 가정에서 당신의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들이 넘쳐나는 날입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잃어버렸던 물건이나 당신이 간절히 바라던 물건을 가질 수 있는 날입니다.
57年生 나의 생각과 소신에 집중하고 다른 사람의 말에 신경 쓸 필요가 없는 날입니다.
69年生 내가 추진해 온 일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니 성취감을 맛볼 수 있겠어요.
81年生 해야 할 일이 많은데 몸이 너무 무거우니 진행이 더뎌지는 하루가 될 수 있어요.
93年生 멀게만 느껴지던 사람이 당신의 마음속 한구석을 차지할 수 있는 날입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마음의 평온함을 바탕으로 주변 사람들을 대하면 내가 빛이 나는 하루입니다.
58年生 본인이 만든 감투가 아닌 주변사람들이 씌워준 감투로 힘차게 나아가는 날입니다.
70年生 새로운 아이템을 발견하니 일을 시작하고픈 의지가 강해지는 날입니다.
82年生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고 싶지 않다면 사소한 말다툼을 막아야 합니다.
94年生 당신을 함부로 대하거나 말을 거칠게 하는 사람과는 거리를 둬야하는 날입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조금 시간이 생긴다고 하더라도 게으르게 생활하지 말아야 하는 날입니다.
59年生 금전에 손해를 보게 될 수 있으니 이성적인 판단을 내려야 하는 하루입니다.
71年生 엉뚱한 일에 휘말려 진행하던 다른 일까지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83年生 여기저기서 나를 찾는 사람이 많아지며 이동의 가능성이 커지는 하루입니다.
95年生 사람을 상대하는 일에서 당신의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날입니다.

22일

쥐띠 운세
36年生 온 몸과 마음에 긴장이 감도니 어떤 일을 해도 진행이 더딜 수 있습니다.
48年生 여러 사람이 모인자리에서 한번쯤 지갑을 열어 봐도 좋은 날입니다.
60年生 약간 무리가 있다고 생각이 되어도 과감하게 추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72年生 수입에 비해 과한 지출을 하고 싶지 않다면 들뜬 마음을 가라앉힐 필요가 있어요.
84年生 주위에 마음이 드는 사람이 있다면 선물공세를 한번 해보는 것도 괜찮은 날입니다.
96年生 과거에 연연하지 말고 미련을 떨쳐 버리는 것이 중요한 날입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쓸데없는 걱정과 고민으로 별 것 아닌 일에도 실수를 남발하게 될 수 있습니다.
49年生 이해득실을 따져 자신에게 이득이 되지 않으면 지갑을 열지 말아야 하는 날입니다. 
61年生 상대방의 변덕으로 힘들더라도 차분히 당신의 생각을 전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73年生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많으니 금전적인 도움을 청해 봐도 좋겠어요.
85年生 애정운은 썩 좋지 않지만 학업운이 좋으니 일에 집중하는 날로 보내보세요.
97年生 지금까지 가까이 하던 친구와 연인 관계로 발전 할 수 있는 날입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주변 사람에게 감정을 표현하니 둘 사이에 치명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겠어요.
50年生 심리적으로 안정을 찾으니 본인에게 좀 더 많은 시간을 쓸 수 있는 하루입니다.
62年生 자신의 생각대로 밀어 붙이다가 윗사람과 약간의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74年生 문서의 작성, 도장이나 사인을 해야 하는 것에서 시비가 생길 수 있는 날입니다.
86年生 조금은 튀더라도 자신의 확고한 스타일을 살려 이성을 만나면 좋은 날입니다. 
98年生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일을 시작하려 하지만 장애물이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쇠약했던 기운이 많이 좋아지니 가벼운 운동을 시작해보기 좋은 날입니다.
51年生 자신의 문제보다 가족들에 대한 걱정이 많아져 마음이 편치 못할 수 있습니다.
63年生 인연을 맺고 싶은 사람이 있으나 마땅한 방법이 없어 망설이게 될 수 있습니다.
75年生 재물운이 상승 곡선을 타니 무슨 일을 하든지 이익이 따르는 날입니다.
87年生 그럴 수 있다고 하는 생각으로 상대방을 이해하는 마음을 가지는 게 좋아요.
99年生 낭비를 막고 싶다면 들뜬 마음에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구매하지 않는 게 좋아요.

용띠 운세
40年生 주변에 사람이 하나둘씩 떠나가니 감정지수가 최고조로 치달을 수 있습니다.
52年生 새로운 수입이 생기거나 기대하지 않았던 돈이 들어오는 날입니다.
64年生 다른 사람이 뭐라 하더라도 일관성 있게 내 생각을 밀고 나가야 하는 날입니다.
76年生 손해를 줄이고 싶다면 현재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만 집중하는 게 좋겠어요.
88年生 오늘은 인연의 기운이 다소 약하니 누군가와 연인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00年生 지금 결정해야 할 일이 많으니 억지라도 처리를 해야 탈이 없는 날입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누군가의 추천으로 높은 자리나 지위에 오르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53年生 가까운 사람에게 자칫 잘못하면 자존심에 심한 상처를 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65年生 다른 사람들 때문에 스케줄이 엉망이 되니 번거롭고 바빠질 수 있습니다.
77年生 오늘은 수입도 많지만 그만큼 지출이나 소비 또한 늘어나게 되는 하루입니다.
89年生 자신의 길이 아니라고 생각 되면 과감하게 진로를 변경하면 좋은 하루입니다.
01年生 상대가 나를 좋아해주길 바란다면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게 유리합니다.

말띠 운세
42年生 심리적으로 불안한 날이니 조금은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주변상황에 대처해보세요.
54年生 물건 하나를 사더라도 가성비를 잘 따져 구입할 필요가 있는 하루입니다.
66年生 돈과 관련한 문제가 있다면 주위에 도움을 청할수록 유리한 하루입니다.
78年生 계획과 무관한 일들이 자꾸 발생하니 난처한 상황에 처할 수 있습니다.
90年生 솔로라면 평소 날 좋게보던 사람이 소개팅이나 미팅을 주선하는 등 기회가 생길 수 있어요.
02年生 여러사람이 모이게 되면 쓸데없는 소문이 생기니 일대일로 만남을 가지는게 좋습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심적으로 우울해지니 그리운 사람이 생기고 보고 싶은 사람이 떠오르는 날입니다.
55年生 정말 필요한 일이 아니라면 쓸데없이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67年生 나와 잘 맞는 동업자나 후임자를 찾을 수 있으니 주변을 잘 둘러보세요.
79年生 충동적인 소비나 지출을 막고 싶다면 미리 쇼핑리스트를 작성해보도록 하세요.
91年生 애정이 조금 식을 수 있으니 색다른 데이트를 해보기 좋은 날입니다.
03年生 오늘은 인연의 기운이 강하게 작용하니 마음이 잘 맞는 사람을 만날 수 있겠어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오랫동안 잊고 있었던 일이 갑자기 수면 위로 떠올라 드러나게 될 수 있습니다.
56年生 당신이 경험하지 못한 것을 경험하게 되니 주변상황이 어수선해질 수 있습니다.
68年生 허황된 꿈은 줄이고 실천 가능한 계획을 세워 추진해야 되는 날입니다.
80年生 구설수와 사기수를 줄이고 싶다면 나의 욕심을 겉으로 표출하지 말아야 해요.
92年生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시간 두고 천천히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04年生 기대하지도 않은 사람들에게 금전적인 이득을 얻게 되는 하루입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좋은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깜빡하는 습관을 버려야 합니다.
57年生 사람들에게 나를 드러내고 싶다면 마음 속의 이야기를 적극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69年生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부지런히 움직이면 기대이상의 행운이 찾아오는 날입니다.
81年生 좋은 조건으로 제안해오는 사람이 있더라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는 하루입니다.
93年生 마음에 담아두고 있는 사람에게 과감히 다가가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주변 사람들에게 따돌림 당하고 싶지 않다면 독불장군 같은 태도를 지양하세요.
58年生 괜한 곳에 신경 쓰다 하루가 날아가 버릴 수 있으니 시간을 아껴 써야 합니다.
70年生 뜻밖의 소득이 생기는 날이니 과감한 투자나 도전을 해봐도 좋겠어요.
82年生 지금의 상태에 만족 하지 말고 앞을 보고 미래를 설계해야하는 날입니다.
94年生 상대의 겉모습보다는 마음속 생각에 집중해 판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구두쇠라는 인상을 주고 싶지 않다면 눈에 띄게 재물과 돈을 밝히지 말아요.
59年生 걱정거리가 있었다면 우연한 기회를 통해 실마리가 하나씩 풀려나게 되는 날입니다. 
71年生 다른 사람 말에 현혹되거나 남의 말을 들었다가는 손해를 볼 수 있는 날입니다.
83年生 재물운이 좋은 하루이니 지출이 있더라도 곧 돈이 채워지는 날입니다.
95年生 기존의 연인보다 아예 새로운 사람과 만남을 가지는 것이 나은 하루입니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