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딸기맥주 '알딸딸', 오는 2월 출시
상태바
밀양딸기맥주 '알딸딸', 오는 2월 출시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3.01.26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 딸기브랜드 홍과옥조와 손잡고 밀양딸기맥주 출시
밀양딸기 100% 사용, 전국 CU편의점서 1월 31일부터 판매
밀양딸기를 100% 사용한 밀양딸기맥주 '알딸딸'이 출시된다. 전국 CU편의점에서 1월 31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사진=밀양시) copyright 데일리중앙
밀양딸기를 100% 사용한 밀양딸기맥주 '알딸딸'이 출시된다. 전국 CU편의점에서 1월 31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사진=밀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밀양시는 오는 2월 프리미엄 딸기브랜드 '홍과옥조'와 손잡아 딸기맥주 '알딸딸'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홍과옥조는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딸기브랜드로 한국의 딸기 시배지인 밀양시의 우수한 딸기를 납품받아 딸기맥주와 딸기셀처를 개발했다. 최고급 딸기만을 취급하는 홍과옥조가 밀양시를 선택한 이유는 밀양이 대한민국 최초 딸기시배지라는 프리미엄 때문이다.

딸기맥주 브랜드 이름은 'Al Tal Tal(알딸딸)'로 딸기를 두 번 넣어서 알딸딸, 적당히 취하게 알딸딸하다는 의미로 이름 지어졌다. 알딸딸 맥주는 기존 과일맥주들처럼 향을 첨가하는 것이 아니라 이례적으로 높은 딸기 함유량(딸기맥주 4%, 딸기셀처 8%)을 자랑한다. 100% 밀양딸기만을 사용해 밀양시 딸기 재배 농가 소득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알딸딸 딸기맥주와 딸기셀처는 오는 31일에 24시 편의점 CU에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2월 전국 CU편의점 어디에서나 맛볼 수 있다.

한편 밀양시는 딸기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경대학교와 함께 딸기맥주 개발을 진행 중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홍과옥조의 알딸딸 맥주와 함께 밀양딸기를 이용한 대표 가공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