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두산로보틱스, 바리스타 로봇 출시
상태바
SK텔레콤-두산로보틱스, 바리스타 로봇 출시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3.01.27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의 다양한 빅테크 기술(AI·빅데이터·보안)과 로봇제조 업체 두산로보틱스의 로봇 제조·서비스 역량이 결합한 무인 커피로봇 서비스가 탄생했다.

27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전날 회사는 두산로보틱스와 함께 무인 커피로봇 서비스 'AI(인공지능)바리스타로봇'을 출시했다.

AI바리스타로봇은 커피·에이드 등 20여종 음료를 제조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무인 운영에 따른 불편함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며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는 등 운영 효율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부연했다.

AI·빅데이터 솔루션과 보안 기술을 적용한 운영 시스템으로 점주의 관리 부담을 줄였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데이터 분석 플랫폼(설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메뉴·지점별 매출현황, 원재료 소모, 기기상태 등을 AI가 실시간으로 분석해 알려준다. 커피·에이드·우유 등 고객이 원하는 항목별 제조현황 분석 자료도 제공한다.

다양한 고객의 취향에 맞는 커피맛 추출이 가능하다. 로봇이 컵 뚜껑을 닫아서 음료를 제공하는 기능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고 CCTV 보안 기능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프로모션과 경쟁력 있는 가격 정책으로 AI바리스타로봇의 대중화를 끌어내겠다는 각오다. 최고의 서비스와 가성비 있는 제품으로 향후 5년 내 국내 커피로봇 시장에서 선두 업체로 올라서는 것이 목표다. 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은 지난해 2월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22에서 커넥티드 인텔리전스 일환으로 AI 기반 로봇 관련 사업을 본격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