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검찰 출석... "무도한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에 맞서 싸워 이기겠다"
상태바
이재명, 검찰 출석... "무도한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에 맞서 싸워 이기겠다"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3.01.28 17:33
  • 수정 2023.01.2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하면서 대국민 입장 발표... '무도한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 비판
"오늘 이곳은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이 법치주의를 그리고 헌정 질서를 파괴한 현장"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28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서 대장동 및 위례 사업 등 관련 입장을 발표했다. (사진=민주당, 민중의소리) copyright 데일리중앙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28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서 대장동 및 위례 사업 등 관련 입장을 발표했다. (사진=민주당, 민중의소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28일 윤석열 정권을 강도 높게 비판하며 "무도한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의 폭압에 맞서서 당당하게 싸워 이기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22분께 대장동 개발 의혹 등에 대한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하면서 대국민 입장을 발표했다.

이 대표는 입장문에서 "오늘 이곳은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이 법치주의를 그리고 헌정 질서를 파괴한 현장이다.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이 정적 제거를 위해서 국가권력을 사유화한 최악의 현장"이라며 "국민 여러분, 이 현장을 기억해 달라"고 했다.

이어 "이제 이 나라가 검사에 의한, 검사를 위한 나라가 되어가고 있다"며 "권력자와 가까우면 어떤 죄도 면해주고 권력자에 대항하면 사법살인도 마다하지 않는다"고 윤석열 정권을 성토했다. 

이 대표는 "순리와 진실의 힘을 믿는다"는 말을 남기고 10시 30분께 검찰청으로 들어갔다.

이 대표의 입회 변호인은 법무법인 가로수의 김필성 변호사다.

다음은 이재명 대표가 검찰에 출석하면서 발표한 입장 전문.

국민 여러분, 오늘 이 현장을 기억해주십시오. 오늘 이곳은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이 법치주의를 그리고 헌정 질서를 파괴한 현장입니다.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이 정적 제거를 위해서 국가권력을 사유화한 최악의 현장입니다. 이제 이 나라가 검사에 의한, 검사를 위한 나라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권력자와 가까우면 어떤 죄도 면해주고, 권력자에 대항하면 사법살인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국민 여러분, 겨울이 아무리 깊고 길다한들 봄을 이길 수는 없습니다. 아무리 권력이 크고 강하다 해도 국민을 이길 수는 없습니다. 대장동과 위례 사업에 관한 제 입장은 검찰에 제출할 제 진술서에 다 담았습니다. 곧 여러분께도 공개하겠습니다. 검찰의 주장이 얼마나 허황된지, 객관적 진실이 무엇인지 충분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순리와 진실의 힘을 믿습니다. 주어진 소명을 피하지 않고 무도한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의 폭압에 맞서서 당당하게 싸워 이기겠습니다. 

2023년 1월 28일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