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엔젤스예술단, 2023 신입단원모집 오디션 개최
상태바
리틀엔젤스예술단, 2023 신입단원모집 오디션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1.3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1~5학년 대상 2월 15일까지 신청 접수... 오디션 2월 18일
서류전형과 오디션으로 심사... 오디션 합격자 발표는 2월 21일
올해 창단 61주년을 맞는 리틀엔젤스예술단이 '2023 신입단원모집 오디션'을 개최한다. (포스터=리틀엔젠스예술단)copyright 데일리중앙
올해 창단 61주년을 맞는 리틀엔젤스예술단이 '2023 신입단원모집 오디션'을 개최한다. (포스터=리틀엔젠스예술단)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리틀엔젤스예술단이 '2023 신입단원 모집 오디션'을 개최한다.

무용과 노래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1~5학년 어린이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월 1일부터 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littleangels.or.kr) 안 공고를 참고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 절차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오디션으로 이뤄진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2월 16일 발표되며 합격자는 2월 18일 오디션에 참가할 수 있다. 

오디션 당일 서울 광진구 리틀엔젤스예술단에 방문해 '한국무용 기본동작 따라 하기' '준비한 노래 부르기' '보호자 동반 면접' 등 모든 심사 과정에 응시하면 된다. 오디션 합격자 발표는 2월 21일이다.

최종 합격자는 연습반에 속해 한국무용과 합창을 중점으로 전문 예술교육을 받게 된다. 연습반 2년 과정을 수료한 뒤 공연반 단원이 되면 해마다 5월과 12월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정기공연은 물론 국내외의 다양한 무대에서 공연 경험을 쌓을 수 있다.

국립발레단 예술감독 강수진, 성악가 신영옥, 유니버설발레단 단장 문훈숙, 사물놀이 명인 김덕수, 아나운서 박은영, 탤런트 황정음·박한별 등 수많은 동문들이 문화예술계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창단 61주년을 맞이하는 리틀엔젤스예술단은 어린이 전통예술교육 체계와 공연 작품을 구축해 발전시켜 왔다. 

1965년 아이젠하워 미국 대통령 관저 특별공연 이후 △영국 왕실 초청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어전공연' △대한민국 최초 'UN 총회장 특별공연' △민간예술단체 최초 '북한 평양공연' 등 세계를 무대로 공연을 이어 왔다. 한국 문화예술의 발전과 국제적 위상 강화에 힘써온 공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4회 수상했다.

리틀엔젤스예술단의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