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벤허', 압도적 캐스팅 라인업 공개
상태바
뮤지컬 '벤허', 압도적 캐스팅 라인업 공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7.0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은태-신성록-규현-이지훈-박민성-서경수 등 주연 라인업 확정
오는 9월 2일 서울 LG아트센터 서울, LG SIGNATURE홀에서 개막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 뮤지컬 '벤허'가 7일 박은태-신성록-규현-이지훈-박민성-서경수의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진=EMK)copyright 데일리중앙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 뮤지컬 '벤허'가 7일 박은태-신성록-규현-이지훈-박민성-서경수의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진=EMK)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뮤지컬 <벤허>가 3년 만의 재공연을 확정하고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을 7일 공개했다.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는 이날 극 중 벤허 역과 메셀라 역의 사진을 공개하며 역사적인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한 이번 작품의 압도적인 귀환을 알렸다.

이번 시즌은 지난 2019년 이후 약 3년 만에 재공연되는 것으로 새로운 프로덕션은 EMK의 작품 제작 노하우가 더해져 높은 완성도를 예고해 그 어느 때보다 뮤지컬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작품의 주인공 '벤허' 역의 박은태·신성록·규현, '메셀라' 역의 박민성·이지훈·서경수로 주연 캐스팅 라인업을 확정했다.

뮤지컬 <벤허>는 앞서 창작 뮤지컬 대작이자 수작으로 불렸던 만큼 이번 시즌에도 창작 뮤지컬 무대의 절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초연과 재연에 참여하며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선보였던 박은태·박민성을 필두로 새로이 이름을 올린 신성록·규현·이지훈·서경수 등을 비롯한 모든 배우들은 EMK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뮤지컬 <벤허>를 더욱 완성도 높고 탄탄한 작품성으로 재탄생시킬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예루살렘 귀족 가문의 아들이자 메셀라의 배신으로 누명을 쓰고 노예가 된 '벤허' 역에 박은태·신성록·규현이 출연한다.

한국 뮤지컬계 최고의 배우로 꼽히는 박은태는 초연과 재연에 '벤허' 역으로 출연해 디테일한 감정 연기로 한 순간에 벼랑 끝에 내몰린 위태로운 운명의 유다 벤허의 고뇌를 완벽하게 표현했다. 매혹적인 음색과 폭발적인 가창력을 지닌 그는 또 한 번 완벽한 벤허를 표현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다채로운 장르를 넘나들며 활약하는 신성록이 '벤허'의 뉴캐스트로 이름을 올렸다. 그는 이번 '벤허'를 통해 독창적인 캐릭터 분석력으로 또 하나의 '인생캐'를 경신한다는 각오다. 특히 선 굵은 카리스마적 연기부터 섬세한 감정 연기까지 넓은 연기 스펙트럼의 신성록은 또 다른 ‘벤허’를 선보일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섬세한 가창력과 탄탄한 연기력, 타고난 스타성을 지닌 규현이 자신만의 독보적인 분위기로 뮤지컬 <벤허>를 완성시킬 예정이다. 규현은 극 중 비극적 숙명을 목도한 벤허의 고뇌와 불타오르는 복수심을 그만의 주법으로 그려낼 예정이다.

벤허의 어린 시절 친구이자 신임 총독의 사령관이며 로마의 제국주의에 심취해 있는 '메셀라' 역으로 이지훈·박민성·서경수가 발탁됐다.

그동안 다양한 작품에서 다채로운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뮤지컬 배우로서의 필모그래피를 탄탄히 쌓아온 이지훈은 이번 시즌 입체적인 메셀라의 서사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압도적인 카리스마로 무대를 장악하는 그는 메셀라가 지닌 복잡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를 이번 시즌 고스란히 재현하겠다는 각오다.

초연과 재연에 연이어 출연하며 폭발적인 가창력과 섬세한 연기로 '믿고 보는 배우'로 인정받은 박민성은 한 층 더 깊어진 '메셀라'를 연기한다. 뮤지컬 '영웅본색'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을 통해 자신만의 입지를 공고히 다져온 그는 이번 시즌 다시 한 번 풍부한 표현력과 몰입감 높은 연기로 메셀라를 유려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 장르를 넘나드는 촘촘한 캐릭터 분석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존재감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 서경수가 메셀라로 새로이 합류한다. 섬세한 감정 연기와 무결점 가창력으로 독보적인 위치를 확립해온 그는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과 무대 장악력으로 작품의 몰입도를 더해 한층 깊어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뮤지컬 <벤허>는 루 윌러스가 1880년 발표해 베스트 셀러로 자리매김한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유대 벤허'라는 한 남성의 삶을 통해 고난과 역경, 사랑과 헌신 등 숭고한 휴먼 스토리를 담아낸 작품이다.

왕용범 연출, 이성준 작곡가의 손끝에서 탄생할 뮤지컬 <벤허>는 촘촘한 서사와 생동감 넘치는 무대, 드라마틱한 음악을 선보일 예정다.

박은태·신성록·규현·박민성·이지훈·서경수 등 대한민국에서 믿고 보는 배우들로 주연 라인업을 완성한 뮤지컬 <벤허>는 나머지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캐스팅을 조만간 공개할 예정이다.

최고의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한 뮤지컬 <벤허>는 오는 9월 2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LG아트센터 서울, LG SIGNATURE홀에서 막을 올린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