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선수 영국 찾아가 손흥민 선수에게 사과
상태바
이강인 선수 영국 찾아가 손흥민 선수에게 사과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4.02.2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아시안컵에서 이강인과 충돌한 손흥민이 런던까지 직접 찾아온 후배의 사과를 받아들였다. 손흥민은 SNS를 통해 "보다 좋은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특별히 보살피겠다. 우리는 늘 한 팀"이라고 말했다.

손흥민과 이강인은 지난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4강 요르단전 전날 마찰을 빚었다. 대표팀 주장 손흥민과 젊은 에이스 이강인이 충돌했다는 건 큰 충격이었다. 당시 사고로 손흥민은 손가락 탈구 부상을 입어 여전히 붕대를 차고 있다.

당연히 파장이 상당히 커졌는데 다행히 둘이 서로 화해하고 소통하며 문제를 잘 해결했다.

21일 이강인이 SNS에 사과문을 올린 뒤 손흥민도 자신의 SNS를 통해 "(이)강인이가 진심으로 반성하고 나를 비롯한 대표팀 모든 선수들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했다"고 밝혔다.

손흥민이 업로드한 사진 속에는 두 선수가 어깨동무를 하고 밝게 웃고 있었다.

손흥민은 "나도 어릴 때 실수도 하고 안 좋은 모습을 보였던 적도 있었지만 그 때마다 좋은 선배들의 따끔한 조언과 가르침이 있어 이 자리에 올 수 있었다"면서 "강인이가 잘못된 행동을 다시 하지 않도록 선배이자 주장으로서, 강인이가 좋은 사람과 좋은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옆에서 특별히 보살피겠다"고 했다.

아울러 손흥민은 대표팀 내 편이 갈린다는 우려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그는 "편가르기는 사실과 무관하다. 우리는 늘 한 팀으로, 한 곳만 바라보려 노력하고 있다. 이 일을 계기로 대표팀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한편 이번 사건으로 이강인은 인터넷상에서 큰 질타를 받고 있고, 일부 광고 계약도 취소되는 등 어려운 시간을 겪고 있다.

손흥민은 이에 대해 "강인이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대표팀 주장으로서 부탁드린다. 한번만 너그라운 마음으로 용서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동생을 다시 감쌌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